[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3일(금)『오늘 방송도 완판!(서사원, 2022)』 이현숙 작가의 첫 북 콘서트& 네트워킹 파티가 성황리에 종료되면서 관련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 경기를 비롯한 광주, 거제, 부산, 김해, 강릉 등 전국 각지 70여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총 1부와 2부 그리고 네트워킹 파티로 진행이 되었는데 기획(김재웅), MC(주영광), 축하공연(마술쇼, 노래, 디제잉), 선물과 경품 증정 등 모두 이현숙 작가의 독자들과 제자들의 재능 기부와 상품 기부로 이루어져서 눈길을 끌었다.

오윤의 이색적인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시선을 끈 1부에서는 저자와의 북토크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성공전략(서사원, 2020)』이후 두 번째 저서인 『오늘 방송도 완판!』을 출간한 배경과 두 책의 차이점, 지난 2년 간의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리뷰하고 향후 라이브커머스의 방향성과 확장성에 관한 저자의 견해를 들을 수 있었다.

트롯가수 제인킹의 축하 공연으로 문을 연 2부에서는 『오늘 방송도 완판!』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3명의 사례자들이 출연하여 저자와의 인연과 책에 등장한 이후의 변화에 대한 토크, 참가자들의 1분 라이브커머스와 경품 추첨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1부 2부의 공식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DJ 기민의 EDM 디제잉과 함께 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열기가 더욱 더 고조되었다.

김해에서 참가한 최고미 씨는 “출간기념회나 북콘서트를 많이 다녀 보고 기획도 해봤지만 이번 이현숙 작가님의 북콘서트는 한 번도 경험한 적 없는 색다른 컨셉과 기획이라 정말 참신하고 재미있었어요. 김해에서도 이런 스타일의 북콘서트를 한번 시도해 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현숙 작가는 “혼자 강의식으로 진행하는 판에 박힌 출판기념회나 북토크에서 탈피해서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콘서트와 파티를 열고 싶었는데 이번 첫 북 콘서트&네트워킹 파티의 반응이 워낙 좋아서 1년에 한 번씩 라이브커머스에 종사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과 함께 하는 네트워킹 파티를 대대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현숙 작가는 메이저 TV홈쇼핑 쇼호스트로 20년 가까이 활동한 경력과 국내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정식 입문서인 베스트셀러 『라이브 커머스 성공전략』의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커미지컨설팅 대표로 활동하며,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된 강의나 교육, 컨설팅, 기획 등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