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제주대학교]
[사진출처=제주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 스타브릿지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생약자원관 제주센터 생약누리에서 ‘사이언스 진로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도내 협력기관인 국립생약자원관 생약누리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분야 진로탐색을 위하여 생물자원을 활용한 과학기술분야 전문가 강연 및 전시관 투어 등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귀포여자고등학교 과학동아리 2학년 학생 24명이 참여했고, 세부내용은 △ 과학 전문기관 및 연구분야 소개(강연), △ 전공 분야 및 진로 방향(강연), △ 상설 및 기획 전시관 투어, △ 생약표본실 투어 및 활용분야 탐색, △ 생약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생약 전시 및 식물표본을 통해 제주 생물자원의 가치 및 중요성 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진로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다.

센터는 과학기술분야 직업군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의 능동적 진로 설계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과학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