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다스북스]
[사진출처=미다스북스]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장애를 가졌다고 해서 단 한 번도 포기한 적 없다.”

남들과 조금 다르지만 매일 도전한다. 도전할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로 충분하다. 가치 있는 하루를 사는 뇌성마비 장애인의 감사와 만족의 이야기를 담은 『장애가 있지만 고개 들고 살아갑니다(미다스북스, 2024.03.12.)』 출간!

뇌성마비 장애를 있는 저자는 늘 도전하며 사는 긍정적인 마음의 소유자이다. 저자의 긍정 에너지는 이 책 안에 아주 듬뿍 담겨 있다. 작게나마 매일 도전하는 저자의 성취와 만족의 삶을 한 번 들여다보자!

발음 연습, 독서, 운동, 글쓰기까지 매일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적은 성취에도 만족한다. 욕심부리지 않고 만족하며 현재에 집중해서 사는 것, 이것이 바로 저자의 만족하며 사는 삶이다.

저자에게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물론 있었다. 왜 비장애인으로 태어나지 않았을까 자책도 하고 바라보는 시선에 늘 고개를 아래로 향했다. 하지만 더 이상 우울한 저자는 없다. 삶의 만족과 감사를 얻은 저자는 항상 고개를 세우며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달려간다.

저자는 ‘지금으로도 충분하다.’라는 말을 달고 산다. 저자가 사는 세상은 조금 다르지만 늘 도전하고 감사하며 사는 삶은 누가 뭐래도 충분하다. 모두 지금 당장 도전해 보자! 저자는 비장애인은 물론이고 장애인들도 매일 작게 도전함으로써 충분한 삶을 살기를 적극적으로 응원한다!

장애도 나를 막을 수는 없다! 매일 작게 도전함으로써 충분한 삶을 살아간다. 바로 여기, 만족과 감사로 살아가는 특별한 이야기가 있다.

저자의 삶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도전’이었다. 아버지 도움으로 시작한 걷기 연습부터 이어진 도전 릴레이는 현재도 진행 중이다. 도전하며 저자는 살아있음을 느낀다. 또 매일 성장함을 느끼며 행복한 하루를 맞이한다.

저자의 우여곡절의 삶이 『장애가 있지만 고개 들고 살아갑니다』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한번 작가의 이야기를 따라 도전하는 삶을 살아 보는 건 어떨까?

좌절과 실패를 이겨 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 장애인으로 늘 좌절과 실수 속에서 살아왔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좌절 속에서 넘어져도 계속 일어나며 결국 무너지지 않는 굳센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실수를 하며 배워 일어설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 장애를 가졌지만, 비장애인들과 함께 직장 생활을 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실수에 좌절하지만 결국 모두 이겨내 저자는 더욱 단단한 사람으로 성장한다.

장애를 가졌음에도 열정으로 도전하게 해 주어 감사하다. 장애인으로 살아오며 수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었다. 하지만 저자는 그 순간 정면돌파를 했다. 어려움에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개를 꼿꼿이 들고 당당히 살아갔다.

장애를 가졌음에도 진정으로 만족한 삶을 알게 해 주어 감사하다. 매일 매일 도전하며 저자는 점점 성장했다. 결국 자책하지 않고 온전히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터득한다. 그건 바로 도전할 수 있기에 충분하다는 긍정적인 마음이다.

[사진출처=이진행 페이스북]
[사진출처=이진행 페이스북]

저자 이진행은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어도 불굴의 노력을 통해 원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삶을 살고 있다. 장애인으로 태어나 세상을 원망했지만, 그 원망을 뒤로 하고 장애 극복을 넘어 이제는 수용하며 살아가고 있다.

바로서기조차 힘든 몸을 이겨내고 아버지와 함께 걷기 연습을 해 걷기에 성공한 의지의 장애인! 어눌한 발음이지만, 최고의 강사가 되겠다는 꿈을 놓지 않고 발음 연습을 하고 있다.

요즘은 발음 연습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성장이 뒷받침된 성공을 향해 뚜벅뚜벅 나아가고 있다. 작가, 강사, 영화감독, 〈진행 벨리바타 사진액자화환〉 온라인 사업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 『감사마스터 이진행의 ThanQ』, 『마음장애인은 아닙니다』, 『나는 매일 치열하게 살아갑니다』, 공저: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영화: 〈배리어프리〉(감독)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