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생책]
[사진출처=인생책]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결국 치열했던 삶의 순간만 살아남는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10만 독자가 기다려온 강민호 작가의 신간!

“왜 누구나 성공하지 못하는가?” “무엇이 우리 삶을 위험에 빠뜨리는가?”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인가?”

〈어나더레벨(인생책, 2024.03.02)〉은 우리가 가진 잠재력에 관한 이야기를 펼친다. 그리고 이를 발견하기 위한 구체적인 연습과 훈련의 방법을 제안한다. 부와 성공을 얻고 싶다면, 그리고 삶의 기적을 맞이하고 싶다면 불편한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여기에 쉽고 빠른 길은 없다고 말한다. 책의 본문에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다.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의심해야 합니다. 거기에는 달콤한 속임수가 있습니다.” 누군가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며 당신을 유혹하는가? 빠르게 돈을 벌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주겠다는 사람이 있는가?

돈을 번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삶의 가치를 높였을 때 얻을 수 있는 선물이다. 또한 성공은 치열한 삶의 순간 가운데 얻게되는 부산물일 뿐이다. 저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볼 것을 권한다.우리 삶은 결코 돈과 성공을 얻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삶을 그 자체로 목적이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는 순간,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기회에 감사하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순간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잊지말자. “결국 치열했던 삶의 순간만 살아남는다”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당장 눈앞에서 쉽고 편안함을 표방하는 것들은 대부분 나쁜 최후와 연결됩니다. 반대로 고통과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들은 좋은 결말을 향하죠. 빠른 길이 아니라 바른길, 꼼수가 아닌 정수에 답이 있다는 것입니다.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의심해야 합니다. 거기에는 달콤한 속임수가 있습니다.”_29p, 〈21세기 최악의 가스라이팅〉 중에서

“인간의 마음속에는 그 사람의 운명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결국 삶은 스스로가 생각하는 대로 흐르기 때문입니다. 마음속에 자신이 행복하다고 믿는 사람은 행복한 삶의 단면을 발견하는 노력의 과정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불행을 타고났다고 믿는 사람은 삶의 불행한 면을 들추고, 그 사실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안도감을 느낍니다.”_49p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가?〉 중에서

“새로운 생각을 멈추면, 새로운 행동도 멈추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뇌가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스템1〉이 주는 쉽고 편한 선택을 거부하고 힘들고 불편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시스템2〉를 통해 의식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관성과 본능에 저항하며 익숙하지 않은 선택과 시도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불편한 생각과 불편한 행동이 있는 곳에 새로운 배움과 새로운 기회가 있는 것이니까요.”_77p,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두 개의 시스템〉 중에서

<강민호 프로필/도서>

저자 강민호는 “성격이 운명이다.” 사행습인운思行習人運이라는 말을 좋아한다. 마음 먹은 일은 ‘끝까지, 집요하게’ 한다.

현재 (주)턴어라운드 대표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자문과 핵심인재 양성을 맡고 있다. 삼성그룹, 신한그룹, 현대카드, GS홈쇼핑, 올림푸스 등에서 강의하며 현업 마케터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브랜드 전략가.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으로 10만 명의 독자와 만나며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피자알볼로, 누베베, 에디슨 젓가락, 행복담기 등의 브랜드 컨설팅과 경영자문,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