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마케터 강민호의 베스트셀러 신간!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의 저자, 마케터 강민호의 두 번째 이야기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브랜드. 일상 곳곳에 스며들어 있어 하루에도 몇 번씩 듣게 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어딘가 낯설어지는 단어다. 기업을 넘어 이제는 1인 크리에이터까지 여기저기서 브랜드를 외쳐대지만 정작 요즘처럼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서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이야기하지는 않아서일까.

출판사 (주)턴어라운드가 그런 질문에 길잡이가 되어 줄 신간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2019.4)』을 출간했다. 지난해 100주 연속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의 저자 강민호 마케터의 두 번째 책이다. ‘관계, 기본, 본질’이라는 키워드로 마케팅을 들여다보며 ‘그 출발은 사람이고, 고객은 재무제표에 쓰인 숫자 이전에 한 명의 인간’이라고 이야기했던 전작에 이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나’라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세상 단 하나뿐인 브랜드인 당신에게,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는 법>

‘브랜드’ 하면 왠지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지만, 이 책은 ‘나=브랜드’라는 인문학적 관점에서 출발해 삶과 사람에 관해 이야기하는 브랜드 에세이다. ‘관계, 기본, 본질’에 대해 마케터 강민호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컨설팅을 진행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고찰한 내용을 담았다.

<끊임없이 던지는 일상의 질문, 꾸밈없는 사색과 통찰>

‘나는 직장인인가 직업인인가?, 오늘을 살아가게 만드는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내가 지금 느끼고 있는 건 타오르는 열정일까 순간적인 기분일까?, 성공하는 브랜드의 조건은 무엇일까?’. ‘일상의 관찰’과 ‘브랜드의 통찰’이라는 테마로 나뉘어 인문, 사회, 역사, 철학을 넘나드는 통섭의 시선으로 브랜드를 이야기한다. 특히 ‘브랜드는 사람에게서 출발해 인간다움을 향해 나아간다’는 휴머니즘적 시선이 돋보인다. 자세히 보면 브랜드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삶과 일상에 적용되는 이야기다.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정해진 답이 아니라 틀 바깥으로 나설 줄 아는 질문이다.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은 독자에게 답이 아닌 질문을 던진다. 자기다움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차별화의 시대다. 지금껏 ‘나’ 라는 브랜드를 가만히 들여다본 적 없는 당신에게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에 대한 단서를 찾고 싶은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한편, 저자 강민호는 턴어라운드 대표이며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자문을 맡고 있다. 삼성그룹, 신한그룹, 로레알, GS홈쇼핑, 올림푸스, 한미약품, 시세이도 등에서 강의하며 신선한 관점과 통찰력으로 현업 마케터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는 브랜드 전략가다. 첫 번째 저서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이 100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마케팅 전략가로 자리매김했다.

 

 

이승진 기자  rookiengineer@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