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5일(월) 21시 35분 EBS1 <한국기행>에서는 ‘남도 봄맛 기행’ 제1부 “인생 정원, 매화가 피면” 편이 방송된다.

꽁꽁 얼었던 세상이 따스한 봄볕 받아 서서히 녹기 시작하면 땅 위에서, 나뭇가지 사이로 빼꼼히 고개 내미는 것이 있으니 바야흐로 봄나물, 봄꽃의 계절이다.

봄을 알리는 전령사이자 누군가에게는 힐링, 누군가에게는 보약, 또 누군가에게는 생계가 되는 고마운 생명! 봄이 오는 길목 향기 가득한 봄꽃, 봄나물이 펼치는 맛의 향연을 찾아 남도로 떠난다.

-1부 인생 정원, 매화가 피면

긴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찾아온 봄! 전국에서 봄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 전라남도 광양의 섬진마을. 지리산 자락 굽이치는 섬진강 변 따라 매화나무 10만 그루가 화사하게 꽃단장한 이곳은 행복한 농사꾼, 홍쌍리 명인의 인생 정원이다.

58년을 매실 하나만 보고 쉼 없이 달려온 그녀는 여전히 눈 뜨면 매화나무 먼저 살핀단다. 고된 농사일로 다 헤져서 너덜거리는 장갑과 낡은 옷가지는 그녀의 오랜 삶을 대변한다. 산과 들이 내 약국! 나를 살리고, 가족을 살린다는 마음으로 연구한 건강 매실 밥상 한 입 맛 보면 오장육부도 춤을 춘다는데. 그녀의 손길 닿지 않은 곳이 하나도 없는 이곳엔 땀과 눈물로 홀로 일구어낸 명인의 인생철학이 담겨있다. 자연의 철학자, 홍쌍리 명인이 선사하는 꽃향기 가득한 봄을 만나러 떠나본다.

한편 내일 26일(화)에는 ‘남도 봄맛 기행’ 제2부 “봄바람 불면 삼길포항” 편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따라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5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