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의 리더, 조직의 감정을 리드하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1월 25일 14시부터 16시 30분까지 한국전력공사 본사 비전홀(전남 나주시)에서 2019년 한국전력공사 품질경영 우수사례 공유 및 유공사업소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동원 강사는 ’감정으로 소통하는 유쾌한 리더십‘을 주제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다.

김동원 강사는 즐거운 일터를 위한 동반성장과 유쾌한 리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차산업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은 ‘상대의 감정을 읽는 Reader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매력 있는 유쾌한 리더를 위한 3가지 방법으로 ‘나의 감정 알아차리기’, 감정노동 해소를 위한 ‘유쾌한 대화법’, 상대의 감정을 읽는 ‘Leader와 Reader’ 그리고 조직 구성원이 일터에서 행복을 만들어가는 ‘승자와 패자의 마음가짐’을 말했다.

한편, 2019년 품질경영 추진성과가 우수한 사업소와 유공직원에 대한 시상식에는 수상사업소 임직원, 품질분임조 및 우수제안 유공직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김동원 강사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 공유경제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로는 내부조직 활성화, 즐거운 일터를 위한 소통법, 감정노동해소, 감정경영, 부부와 연인의 소통 대화법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