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여성리더, 유쾌한 리더로 함께 성장하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4일 14시부터 17시까지 교보생명 경인FP본부(인천 미추홀구)에서 매니저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서 리더십과 소통강사로 잘 알려진 김동원 강사는 ‘함께 성장하는 유쾌한 리더십’을 주제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김동원 강사는 우리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의 조직구성원과 동반성장하는 유쾌한 리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다가올 4차산업 시대의 리더십은 ‘상대의 감정을 읽는 Reader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매력 있는 유쾌한 리더를 위한 3가지 방법으로 ‘감정 알아차리기’, 동반성장을 위한 ‘유쾌한 대화법’, 상대의 감정을 읽는 ‘Leader와 Reader’ 그리고 조직 구성원이 일터에서 행복을 만들어가는 ‘승자와 패자의 마음가짐’을 말했다.

한편, 김동원 강사는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 공유경제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로는 내부조직 활성화, 즐거운 직장를 위한 유쾌한 소통법, 감정노동해소, 감정경영, 부부와 연인의 소통 대화법 등이다. 또한, CEO조찬 세미나 및 삼성, LG, 한국전력공사 등의 기업과 철도청, 산림청 등의 유관기관 등에서 리더십과 소통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