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하는 SNS마케팅 교육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 다목적실(경기도 의왕시)에서 의왕시 소재 200여 개소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광고 이제 직접 하세요를 주제로 초보들의 실전 SNS 과정을 지난 7월부터 오는 11월 까지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 총괄을 맡은 감성컴퍼니 정진수 대표는 이번 과정에서 골목상권 홍보 활성화 및 상인 SNS 교육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고객 유입을 위한 교육으로 SNS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으로 구성된 교육을 진행한다.

전 세계적인 이슈인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등 정부에 지침에 맞춰 넓은 강단에서 최소 인원으로 거리를 두고 수업을 실시함과 더불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온ㆍ오프 동시 수업을 진행했다

정진수강사는 온택트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교육을 위해 ZOOM과 실시간 스트리밍 강연 등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에 따른 SNS마케팅 도구와 강연 방식을 바꾸어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초연결 시대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사라지는 가운데 모든 업종이 온라인에 대한 필수적인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진행하는 의왕시 소상공인협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위기 극복을 위한 근본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의왕시에 소재한 소상공인들에게 비용 대비 뛰어난 효과의 홍보물 촬영을 지원하고 SNS 활용 셀프마케팅 교육을 실시해 지속할 수 있는 홍보체계를 확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업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이동하면서 또는 매장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음에 신기하고 또 시대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부분을 몸으로 직접 느끼며, 앞으로의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각오를 다시 한번 더 새길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수 강사는 SNS 강사들의 롤 모델이자 SNS분야 도서 아홉 권을 모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린 인물이다. 인스타그램과 SNS 트렌드 분야의 도서를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집필했으며, 인스타그램 관련 최다 집필한 저자이다. 저서로는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나비의 활주로), 실전인스타그램마케팅(나비의 활주로, 대만수출), SNS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비즈니스맵), 2019 SNS트렌드를 읽다(천그루숲),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SNS(나비의 활주로),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한빛미디어)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