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간호조무사협회 경기도회 보수교육 설명회 특강 진행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사)대한간호조무사협회 경기도회(회장 김부영)는 지난 1519시 경기도간호조무사회 LPN(경기도 수원시)에서 분회 임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0 더 특별한 캠프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임정민 강사는 '비즈니스 매너와 언어적 응대' 특강 진행했다.

특강에서 임정민 강사는 친절한 태도로만 인식된 매너에 대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예의 규범 뿐 아니라 상대를 배려하는 행동 방식과 자세 모두가 그 범주에 속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어진 상황에서 적절하게 행동하고, 주위 사람들과 올바르게 교류하는 것이라고 매너에 대한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매너를 갖춘 언어 표현을 사례로 들며 관련 동영상 시청과 함께 구체적인 언어 응대가 몸에 배일 수 있도록 실습을 병행했다. 이날 임정민 강사의 특강에 참석한 분회 임원 및 함께 자리한 김부영 경기도회 회장은 이해하기 쉬운 강의 설명과 분회 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좋았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한편 아나운서 출신 커뮤니케이션 스피치전문가 임정민 강사는 한림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수력원자력인재개발원 초빙교수, KBS주니어아나운서캠프 총괄실장 등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말과 소통의 가치를 전하는 토탈교육솔루션 임파워에듀케이션대표로 있으며, 임파워스피치교육연구소와 자기계발커뮤니티 공부하는 어른학교, 스피치나인을 운영하고 있다. 11년차 스피치코치이자 국내1호 말투교정사로 임정민의 난생처음 말공부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사업가, 의사, 변호사, 교수, 애널리스트 등 CEO 및 각계 전문가들의 퍼스널코치로 활동하며, 세일즈 비즈니스 스피치,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과 비대면 교수법 및 면접 스피치를 주제로 삼성, 현대, 기아차, 포스코, KDB산업은행, 상공회의소,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연세대, 한양대, 한국외국어대 등 학교와 기업강의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