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윤리적 글쓰기 특강

[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호서대(총장 김대현) 미래융합대학 성인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2일 15시부터 17시까지 천안캠퍼스 소강당(충남 천안)에서 ‘시대와 소통하는 글과 윤리성’이라는 주제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이너 임정민 강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비학령기 성인학습자 재학생들이  활발히 참여했으며, 앞으로 보고서와 논문 표절이 근절되고 바람직한 윤리 의식의 정착을 위해 진행됐다. 

특강에서 임정민 강사는 작가로서의 집필 경험을 사례로 ‘글’은 ‘또 다른 나’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 인용의 원칙 △ 인용의 방법 △ 인용 시 출처  표시 등을 알려주고 글쓰기 실습과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아나운서 출신 커뮤니케이션 스피치전문가 임정민 강사는 한림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수력원자력인재개발원 초빙교수, KBS주니어아나운서캠프 총괄실장 등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말과 소통의 가치를 전하는 토탈교육솔루션 ‘임파워에듀케이션’ 대표로 있으며, 임파워스피치교육연구소와 자기계발커뮤니티 공부하는 어른학교, 스피치나인을 운영하고 있다. 11년차 스피치코치이자 국내1호 말투교정사로 ‘임정민의 난생처음 말공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사업가, 의사, 변호사, 교수, 애널리스트 등 CEO 및 각계 전문가들의 퍼스널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