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18일(일) 11시 30분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 야구선수 편에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2회 연속 멘토로 출연한다.

작년 파일럿 방송 후, 2021년 정규 프로그램으로 정식 런칭한 EBS <장학퀴즈 – 드림서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코리아 특급 박찬호가 첫 멘토로 출연했는데. 멘토와 학생들의 따뜻한 교감의 시간에 시청자들은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박찬호가 장학퀴즈에?!", "’장학퀴즈-드림서클‘ 멘토 클라스 대박이네.“ 등의 반응은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치열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 중 예선을 통과한 4명의 학생! 결선에 진출해 우승에 한 발짝 가까워진 만큼 학생들의 승부욕으로 스튜디오가 뜨거웠다는 후문. 자신감 넘치는 학생들의 각오를 들은 멘토 박찬호도 “학생들이 야구만 하는 줄 알았더니 지식 공부도 많이 해왔더라, 기특하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멘토와 함께하는 꿈을 향한 도전, 그 대망의 결선! 과연 우승을 차지할 학생은 누구일까? <장학퀴즈- 드림서클> 야구선수 편 결선은 오는 18일(일) 11시 30분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역대급 명언제조? <박찬호, 그것이 궁금하다!>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EBS <장학퀴즈 – 드림서클> 야구선수 편에는 코리아 특급 멘토 박찬호에게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박찬호, 그것이 궁금하다' 시간을 가졌다. 전국의 야구 꿈나무들에게 멘토 박찬호에게 묻고 싶은 질문들을 뽑았는데. 슬럼프가 왔을 때 마인드컨트롤 방법부터 은퇴 전과 은퇴 후의 삶까지. 학생들의 질문을 확인한 박찬호는 선수 시절 경험담을 풀어내며 진솔하게 답했는데. 특히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라”, “어제 경기가 너무 참혹했어도 내일 경기의 희망이 있다.” 등 명언 제조기의 면모까지 보여 훈훈함을 더했다는 후문.

또한 ‘멘토 지인 퀴즈’에서는 박찬호 야구교실 1기 출신 배우 이태성이 출연해 학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야구 꿈나무 시절에 만나, 내가 배우가 되어 다시 만난 것이 신기했다.“며 과거를 소회했다. 지금까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멘토 박찬호는 이태성을 시종일관 흐뭇한 웃음으로 바라봤고 이태성 또한 박찬호를 인생의 멘토라 칭하며 절친 케미를 과시했다.

또한 이태성은 학생들에게 “인생에서 야구가 전부는 아니지만, 지금 여러분들에게는 전부일 것이다. 늘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진심담긴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박찬호의 선수 시절 경험담부터 찐지인이 말하는 인간 박찬호의 모습까지! 멘토 박찬호의 모든 것은 4월 18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 EBS1 <장학퀴즈- 드림서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야구공과 배트를 다시 잡은 사연은?

EBS <장학퀴즈 – 드림서클>는 장학금을 두고 대결을 펼치는 생동감 있는 퀴즈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유형의 퀴즈가 출제됐다. '드림 상식 퀴즈'부터 MC 장성규의 LIVE 야구 해설을 듣고 푸는 '포토 아웃 퀴즈'! 그리고 <장학퀴즈 – 드림서클> 시그니처 퀴즈인 '멀티연상퀴즈'까지. 예선보다 난이도 높은 퀴즈와 미션들에 학생들은 잠시도 긴장을 놓치지 못했는데!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특히 야구선수에게 필수인 제구력(투수가 자신이 원하는 곳에 마음먹은 구질로 투구할 수 있는 능력)과 집중력을 확인하는 시간에는 무서운 승부욕을 보였다. 야구공을 던져 목표물을 쓰러뜨리는 제구력 테스트, 야구 배트를 휘둘러 촛불을 끄는 스윙 테스트! 멘토 박찬호도 흥미로운 미션에 두 팔을 걷어붙이며 직접 시범을 보이기까지 했는데!

역시는 역시!! 학생들의 감탄을 불러온 코리안 특급 박찬호의 실력은? 그리고 역대급 쫄깃함을 선사한 학생들의 미션 결과는?

<장학퀴즈 – 드림서클> 박찬호와 함께 하는 두 번째 방송, <야구선수 편>의 최종 우승자는 4월 18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 EBS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