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정진수 칼럼니스트] 여행에미치다는 페이스북에서 출발한 여행 전문 SNS 채널이다. 페이스북에서 19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는 약 100만 명의 팔로워가 있다. 현재는 스타트업으로 발전하여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친다.

한 대학생이 시작한 여행 채널이 이제 기존의 거대 여행사들을 제치고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다. 여행에미치다의 조준기 대표는 대학 시절 취업 준비를 하던 중에 색다른 무엇인가를 해보고자 하였고 그것을 여행 채널을 만드는 것으로 삼았다. 2014년 여행에미치다 채널을 개설할 때만 해도 기존의 온라인 여행 채널은 여행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채널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조준기 대표는 이러한 구도에서 벗어나 여행 정보보다는 여행에 대한 감성을 전달하는 쪽으로 운영 방침을 정하였고 전략은 적중했다. 여행을 떠날 사람을 타깃으로 하지 않고 여행 자체에 관한 이야기와 감성에 주목하다 보니 많은 사람이 몰려들었다. 여행에 미치다에는 정보도 있지만 주로 여행하면서 느끼는 감정과 이미지 영상 등을 등록한다.

글자로 된 정보는 배제하고 멋진 여행 이미지와 동영상을 올린다. 또한 단순하게 정보 전달만 하지 않고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나도 저기에 가고 싶다든지 나도 가본 데라며 댓글이 달린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를 위주로 하고 있기에 여행 사진을 보여주는 최적의 플랫폼인데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이 아주 적절하게 활용한다. 최근에는 해시태그 자체를 팔로워 하는 인스타그램 기능이 있어 #여행에미치다 태그를 활용한 나라별 여행지 태그도 만든다. 예

를 들어 일본 여행에는 #여행에미치다_일본, 유럽 여행에는 #여행에미치다_유럽과 같은 식으로 각 나라나 여행지별로 태그를 만들어서 여행지 사진과 동영상 후기를 공유한다. 이런 방식에 방문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본인의 여행 후기 등을 나눈다. 해시태그로 하는 참여 방식은 앞으로도 더 확대될 것이고 하나의 브랜드가 정착된다면 여러 방면으로 확장할 수 있다.

※자료출처: 『인스타그램 마케팅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나비의 활주로, 2020)』

칼럼니스트 프로필

정진수 칼럼니스트는 대한민국 대표 SNS일타 강사로 SNS분야에서는 독보적이다. SNS강사들의 롤모델이며, SNS분야 도서 아홉 권을 집필했고, 모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인스타그램과 SNS트렌드쪽 분야의 도서를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집필했으며, 인스타그램 도서만3권으로 대한민국에서 인스타그램 관련 도서를 가장 많이 집필한 저자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이론으로만 하지 않고, 교육업, 공간대관, 외식업 3개의 사업을 통해 직접 만든 사례로 강의하고 도서를 집필한다. 모든 SNS를 직접 운영하며 4만명 이상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나비의 활주로)』, 『실전인스타그램마케팅(나비의 활주로, 대만수출)』, 『SNS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비즈니스맵)』, 『2019 SNS트렌드를 읽다(천그루숲)』,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SNS(나비의 활주로)』,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한빛미디어)』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