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정진수 칼럼니스트]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려면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계정을 만든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인스타그램을 찾아 내려 받는다.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앱 스토어(App Store)에 접속, 인스타그램으로 검색을 하면 폴라로이드 사진기 모양의 인스타그램 아이콘이 눈에 띈다. 그것을 클릭하면 가입 절차가 있다. 계정을 만들고 가입이 완료되면 PC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내려받은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이 설치 완료되면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터치하여 프로그램을 열고 가입하기를 터치한다. 가입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회원 정보로 가입하는 방법과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가입은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추가된 방법인데, 페이스북 회원이라면 간단히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터치하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하면 가입 절차가 완료된다. 단, 현재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 상태가 아니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상태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기가 더 편리하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가입하는 방법은 가입하기를 터치한 다음,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다음 단계로 가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정보를 입력한 뒤 완료를 터치하면 가입 절차가 끝난다. 프로필 수정은 나중에라도 가능하므로 멋진 문구를 프로필에 쓰려고 고민할 필요는 없다. 간단하게 이름 정도만 적은 후 가입해도 된다.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해보자. 전화번호로 가입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자신의 휴대 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진행한다. 여기에서는 이메일로 가입하기를 선택한다.

▷ 가입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터치하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이름은 계정에서 사용할 이름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한글 성명을 많이 사용한다. 이름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 사용자 이름은 @instagram처럼 아이디를 나타내는 부분이다. 나의 계정이므로 타인과 중복되지 않고 기억되기 쉬운 것으로 정하면 좋다. 사용자 이름까지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간다.

▷ 화면과 같이 친구 찾기를 통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을 검색하고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건너뛰기를 눌러 나중에 선택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메일을 입력하여 회원 가입을 했거나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해서 인스타그램에 들어왔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첫째 관문을 통과한 셈이다. 이제 빈 화면의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수정을 클릭하여 나의 프로필을 편집한다. 프로필 사진 부분을 터치하면 원하는 형태의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프로필 수정을 눌러 자기 소개나 웹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하여 구성하면 된다.

※자료출처: 『인스타그램 마케팅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나비의 활주로, 2020)』

칼럼니스트 프로필

정진수 칼럼니스트는 대한민국 대표 SNS일타 강사로 SNS분야에서는 독보적이다. SNS강사들의 롤모델이며, SNS분야 도서 아홉 권을 집필했고, 모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인스타그램과 SNS트렌드쪽 분야의 도서를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집필했으며, 인스타그램 도서만3권으로 대한민국에서 인스타그램 관련 도서를 가장 많이 집필한 저자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이론으로만 하지 않고, 교육업, 공간대관, 외식업 3개의 사업을 통해 직접 만든 사례로 강의하고 도서를 집필한다. 모든 SNS를 직접 운영하며 4만명 이상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나비의 활주로)』, 『실전인스타그램마케팅(나비의 활주로, 대만수출)』, 『SNS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비즈니스맵)』, 『2019 SNS트렌드를 읽다(천그루숲)』,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SNS(나비의 활주로)』,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한빛미디어)』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