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로 준비하는 메타버스 시대의 미래교육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4월 매주 수요일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총 5회로 구글 공인 교육자 및 공인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원 강사는 한국복지대학 평생교육원에서 ‘메타버스 시대 미래교육도구 Google’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Zoom으로 전국에서 참여한 20여 명의 교육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동원 강사는 코로나로 가속된 메타버스 시대 교육 환경의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번 특강에서 △온라인 연수를 위한 환경 구축 Google Chrome △Google 계정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실 구성 △교육 자료실 구축을 위한 Google 드라이브 설정 △온라인 교재 및 자료 배포를 위한 Google 문서 △교육생과 소통을 위한 Google과 네이버 블로그 연동 및 활용 △Google 설문지를 활용한 강의 콘텐츠 개발 등을 다뤘다. 김동원 강사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온라인 교육의 핵심은 참여자를 위한 콘텐츠 관리입니다. 효과적인 교육 운영을 위한 필수 내용을 쉽게 재미있게 학습하고, 블로그 교재를 활용해 실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한편, 강사들의 강사로 잘 알려진 김동원 강사는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Google 관련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는 온라인에서 모든 것이 이루 진다. 김동원 강사는 전 세계 2억여 명 이상 교육에서 사용하는 구글의 다양한 도구 중 14개의 온라인 강의를 네이버 엑스퍼트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구글이 인증한 공인 교육자 및 트레이너인 김동원 대표의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구글 생산성 도구’ VOD 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타버스 시대의 교육과 교수법을 다루는 김동원 강사는 구글공인교육자, 구글공인트레이너, 커넥트원격평생교육원 부원장,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겸임교수, 세바시 '5가지 사랑의 언어' 인증강사,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로는 내부조직 활성화, 즐거운 직장을 위한 유쾌한 소통법, 감정노동해소, 감정경영, 부부와 연인의 소통 대화법 등이다. 또한, CEO 조찬 세미나 및 삼성, LG, 한국전력공사 등의 기업과 경기도혁식교육연수원, 한국자유총연맹, 육아종합지원센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철도청, 산림청 등의 유관기관 등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수법, 리더십 및 소통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