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콜롬비아와의 친선경기에 나설 축구국가대표팀의 명단이 발표됐다고 밝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A매치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콜롬비아와의 역대 전적에서 4승 2무 1패로 앞서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인 2019년 3월 친선경기에서는 이재성과 손흥민이 차례로 득점하며 한국이 2-1로 이겼다.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주축으로 나섰던 멤버들이 이번에도 선발로 나선다. 조규성이 최전방 공격수를 맡았고, 2선에는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흥민, 이재성이 포진했다. 정우영(알사드)과 황인범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설 예정이다. 월드컵에서 활약했던 황희찬은 이번에 부상으로 대표팀에 소집되지 않았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수-김영권-김민재-김태환으로 구성됐다. 지난 월드컵에서는 김문환이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풀타임 출전했는데 이번 경기에는 김태환이 선발로 낙점됐다. 골문은 변함없이 김승규가 지킨다.

한국(피파랭킹 25위)과 콜롬비아(피파랭킹 17위) 대표팀의 상대 전적은 역대 7경기 4승 2무 1패로 한국이 앞서고 있다. 가장 최근 있었던 2019년 3월 A매치 친선경기에서는 이재성과 손흥민이 차례로 득점하며 한국이 2-1로 승리했다.

클린스만 감독과 주장 손흥민은 콜롬비아전을 하루 앞둔 23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 데뷔전을 앞둔 클린스만 감독은 “합류한 선수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지난 3일 동안 선수들을 심리 상태를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선수들이 어떤 방향을 원하는지 알아야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선수들도 팬도 만족할 수 있는 경기를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이 상대할 콜롬비아 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뒤 네스토르 로렌조 감독을 선임하며 리빌딩에 나섰다. 최근 4경기에서는 3승 1무를 기록하는 등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은 카타르에서 성공을 거뒀지만 콜롬비아는 본선에 가지 못했다. 승리에 목마른 상태로 한국에 왔을 것”이라며 “승리가 절실한 팀이라 더욱 기대된다. 우리도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은 경기가 될 것 같다”고 기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