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The Mask Of Zorro)>는 1998년 미국과 독일에서 제작되고, 1998년 10월 3일 한국에서 개봉된 마틴 캠벨 감독의 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안토니오 반데라스, 안소니 홉킨스, 캐서린 제타 존스, 스튜어트 윌슨, 맷 레처 주연, 토니 아멘돌라, 페드로 아멘다리즈 주니어, 윌리엄 마르케스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39, 136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는 ‘조로’라는 이름으로 스페인의 억압을 물리쳐왔던 전설의 영웅 돈 디에고(앤소니 홉킨스)가 후계자 뮤리에타(안토니오 반데라스)를 키워낸다는 줄거리의 작품이다.

돈 디에고는 알타 캘리포니아에서 20년이 넘도록 스페인의 폭정에 대항하다 폭군 라파엘 몬테로에게 아내가 죽고, 딸은 납치한다. 몬테로에 의해 돈 디에고는 감옥에 가게 된다. 오랜 시간이 흐르고 감옥에서 탈출한 돈 디에고가 후계자로 강도 출신인 뮤리에타를 만나 그의 총명함과 용기를 알아보고 최고의 훈련을 통해 제2의 조로로 양성한다. 한편 폭군 라파엘 몬테로를 친아버지로 알고 자란 엘리나(케서린 제타 존스)는 뮤리에타와 만나 불멸의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이다.

EBS 영화가 소개하는 <마스크 오브 조로>의 주제와 감상포인트를 알아보자.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조로는 복면을 쓰고 망토를 휘날리며 민중을 위해 활약하던 영웅. 1919년 소설 ‘조로’의 이야기는 존 캐럴에서 알랭 들롱까지 유명한 배우들이 주연을 맡아가며 여러 차례 영화로 제작됐다. 이 영화는 소설 ‘조로’의 스토리를 각색해서 만들어낸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지만, 권선징악과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전형적인 할리우드 영화이다. 악당과 영웅의 대결이 주를 이루는 영화답게 영웅인 조로는 악당인 돈 몬테로의 음모를 파헤치고 결국은 정의를 되찾은 후, 사랑하는 엘레나를 만나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멕시코의 전설적인 영웅인 조로를 그린 영화답게 제목만 봐도 내용이 짐작이 가는 영화지만 매력적인 주인공들의 연기와 칼싸움 장면에다, 영화 곳곳을 장식해주는 적절한 유머, 그리고 화려한 소품과 의상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영화에 푹 빠질 수 있는 그야말로 재미있는 영화다. 세련되고 섹시하면서도 청순한 아름다움이 풍기는 캐서린 제타 존스의 리즈 시절과 매력적인 배우인 안토니오 반데라스.

이 두 배우가 영화 중반에 선보이는 열정적인 춤 역시 영화 팬들에게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결국 이 영화로 캐서린 제타 존스는 스타덤에 올랐고, 마이클 더글라스라는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와 결혼에 골인했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앤서니 홉킨스의 중후한 연기를 빼놓을 수 없다.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기로 자칫 가벼워질 수 있는 중세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안토니오 반데라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안토니오 반데라스(Antonio Banderas)는 1960년(나이 62세) 스페인에서 태어나 1982년 영화 <정열의 미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9년 제23회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남우주연상, 2015년 제29회 고야상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인포서>, <크레이지 컴페티션>,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 <언차티드>, <페인 앤 글로리>, <닥터 두리틀>, <시크릿 세탁소>, <라이프 잇셀프>, <불릿 헤드>, <더 뮤직 오브 사일런스>, <더 리벤지>, <익스펜더블 3>, <빅뱅>, <장화신은 고양이>, <내가 사는 피부>, <코드>, <디 아더 맨>, <레전드 오브 조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팜므파탈>, <더 바디>, <오리지널 씬>, <스파이 키드>, <마스크 오브 조로>, <에비타>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캐서린 제타존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캐서린 제타 존스(Catherine Zeta Jones)는 1969년(나이 53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연극 <Annie>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배우자는 마이클 더글라스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대영제국 훈작사(CBE), 2010년 제64회 토니상 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마이애미 마약왕: 코카인 갓마더>, <노인 부대>, <당신에게도 사랑이 다시 찾아올까요?>, <레드: 더 레전드>, <사이드 이펙트>, <브로큰 시티>, <레이디 겜블러>, <락 오브 에이지>, <사랑은 언제나 진행중>, <데스 디파잉: 어느 마술사의 사랑>, <사랑의 레시피>, <레전드 오브 조로>, <오션스 트웰브>, <터미널>, <참을 수 없는 사랑>, <더 헌팅>, <엔트랩먼트>, <마스크 오브 조로>, <블루 쥬스> 외 다수가 있다.

오는 28일(일) 13시 25분 EBS1 일요시네마에서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