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국비지원 풀스택 과정 및 자바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풀스택 국비지원 과정인 ‘Java, Spring 기반 풀스택 개발자’는 서울시 뉴딜 일자리 교육 및 취업 연계 과정으로, 서울시 거주 만 18세~39세 미취업자 대상 훈련비 전액이 지원된다. 실무 경험과 기술∙직무 교육 등을 통해 스킬 역량을 향상해 취업까지 지원하는 제도로, 우수기업 인턴 근무와 인턴 후 정규직 전환까지 지원해 준다.

풀스택 개발자는 웹 사이트를 작동하게 하는 모든 기술군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개발자로, 해당 과정에서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기술을 활용한 개발의 핵심 기술을 배운다. 콘텐츠 서비스를 기획, 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배포 및 유지 보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혼자서도 온전히 하나의 웹 또는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클라이언트(프론트엔드) 및 서버 사이드(백엔드) 코드를 학습하고 웹 및 앱을 제작할 수 있게 교육하며, 초보 개발자도 개념을 명확하게 잡으며 구현 가능할 수 있게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에는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및 활용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및 배포 △개발 요구사항 정의 및 Mockup 제작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통합 구현 △소프트웨어 패키징 △SQL 데이터베이스 △웹 UI 구현 및 테스트 등이 있다.

개발 기초부터 사고능력을 키우며, 자주 사용하는 기초 문법의 실전 활용 방법과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키우는 문법 교육을 진행한다. 현장 경력이 풍부한 실무자의 노하우를 그대로 전달하여, 실전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다.

자바 국비지원 과정인 ‘비전공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챌린지’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지원 한도 외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 전용 50만 원이 지원된다. 

수료 시 환급을 통해 전액 국비 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100% 원격 과정으로 온라인으로 강의 수강 후 평생 소장할 수 있다. 전공이나 학력에 관계없이 왕초보도 수강할 수 있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전 국민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HRD-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비전공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챌린지 과정은 비전공자도 쉽게 자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자바 문법을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교육한다. 자바의 핵심인 ‘객체 지향’의 개념을 이해하며, 자바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부터 실무까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자바언어를 마스터할 수 있다.

수업은 총 23차시로 구성된다.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실습과 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객체의 개념을 이해하는 한편, 문제해결 능력을 높여 사고와 직관력을 증진할 수 있다. 수강생들에게는 자바 기초 실습 예제와 기본 용어 정리 자료, 이론 및 실습 관련 교안 등 바로 실습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며, 자바 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IT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자바 학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으로, 역량 있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국비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 중인 국비지원 제도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 디지털 트레이닝, 과정평가형자격증 교육제도,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초급부터 고급 과정까지 NCS를 준수한 체계적인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자바스크립트 학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강남과 송파, 희곡, 신도림, 안양, 구리, 수원 인계, 하남 미사, 천안 등 전국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풀스택 개발자 학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