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오는 9월 11일 ‘BIM건축설계&실내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BIM건축설계&실내디자인은 BIM소프트웨어(오토캐드, 3D-Max, Revit, 스케치업)를 활용한 3차원 모델링 구현과 건축물의 설계 과정에서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의 적합성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정규 4개월 국비지원 과정으로, 국기 과정은 수강료 전액, 실업자 과정은 수강료 최대 100%가 지원된다. 

건축 조형의 구조와 경관의 계획부터 BIM을 운용한 실내건축설계 시각화까지 기초부터 단계별 학습을 통해 건축 인테리어 실무를 마스터하고, 현업 노하우까지 배우며 설계와 3D 모델링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집체훈련과 비대면 원격훈련이 혼합된 스마트 혼합훈련으로, 건축설계디자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설계를 중심으로 실무에 필요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즉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실무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에는 ▲건축환경계획 및 분석 ▲건축설계계획 ▲Extrior 계획 및 설계 ▲BIM설계 ▲실내환경계획 ▲인테리어 환경계획 및 설계 ▲실내건축 시각화 작업 ▲프레젠테이션 ▲문서∙행정관리 ▲원격보조과정(민간LMS내 공공콘텐츠) 등이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개인별 건축설계 작업을 통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도 제작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종합 및 전문건설업을 비롯해 건축설계, 구조설계, 설비시공, 인테리어, 건물진단 및 유지관리, 시공/감리 등 다양한 취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아울러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오프라인 교육과정 외에도 국비지원 전액 환급이 가능한 온라인 국비 과정인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외 추가로 지원되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 전용 50만 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 80% 이상을 수강하고 프로젝트 과제를 제출할 시 결제 금액의 100%를 환급해 준다. 

전공/학력에 관계없이 전 국민 누구나 왕초보라도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누구나 쉽고 재밌는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인재 양성 우수훈련기관인 만큼 초급부터 고급과정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교육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어, 온라인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심화 과정까지 수강할 수 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HRD-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NCS를 준수한 체계적인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주목받는 챗gpt, AI, SQLD 관련 교육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강남과 종로, 신촌, 상봉, 강서, 화곡, 안양, 구리, 김포 등 전국 23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인증 국비지원학원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디지털 트레이닝(K Digital Training),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등의 교육사업을 통해 다양한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