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전 국민 대상 누구나 쉽고 재밌게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KDC)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디지털 역량이 부족한 노동시장 참여자의 디지털 기초훈련을 지원하는 국비지원 제도로, 기초 디지털 영역부터 다양한 신기술 분야 및 직무융합과정을 초, 중급 수준으로 구성해 교육한다.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100% 원격 과정으로, 전공/학력에 관계없이 왕초보, 비전공자라도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 조건(진도율 80%+모든 프로젝트 제출 시) 충족 시 수강한 강의 평생 소장권도 취득할 수 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크레딧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외에 50만 원이 추가로 지원되며, 해당 크레딧은 최초 사용일로부터 1년간 소진 시까지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HRD-Net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전 강의 80% 이상을 수강하고 프로젝트 50% 이상을 제출하면 자기부담금 100%를 환급해 준다.

전 과정 자체 교재를 개발해 수강생에게 제공하며, 현직 개발자들의 1:1 튜터링을 통해 교육 중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다. 수강생에게는 전문가의 직무 및 취업 컨설팅도 지원해 준다. 온라인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심화 과정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하며, 포트폴리오 완성 시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운영하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에는 △UX/UI 모바일 앱 디자인 피그마(Figma) △비전공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챌린지 △비전공자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챌린지 등이 있다. 해당 과정들은 9월 5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다. (각 일정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UX/UI 모바일 앱 디자인 피그마(Figma) 과정은 피그마를 활용해 디자인 가이드라인부터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실무에서 바로 사용하는 UX/UI 디자인 시스템 제작 과정을 교육한다. 비전공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챌린지 과정에서는 개발자의 필수 언어인 자바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부터 실무까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자바언어를 마스터할 수 있다. 비전공자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챌린지 과정은 자주 사용하는 파이썬 문법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사고 능력을 길러 기업에서 선호하는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5주 완성 과정을 통해 단기에 코딩의 기초를 배워 초보자를 탈출하고, 자기만의 프로젝트를 구축할 수 있는 국비지원 과정”이라며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인증 국비지원학원인 만큼,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NCS에 기반한 초급부터 고급 과정까지의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최근 주목받는 챗GPT, AI, SQLD 관련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케이 디지털 트레이닝(K Digital Training), 과정평가형 자격증 교육제도,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서울시 뉴딜 일자리 교육 및 취업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국비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주요 교육과정에는 △자바웹개발 △풀스택 개발(백엔드, 프론트엔드) △빅데이터 △Java △Spring 기반 풀스택 개발자 △AI 챗봇 웹서비스 풀스택 개발 WITH 파이썬 △자바 등이 있다. 현재 강남과 상봉, 송파, 화곡, 신림, 안양, 인천 등 전국 23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