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웹개발 전문 컴퓨터학원 ‘이젠아카데미’에서 ‘AI챗봇 웹서비스 풀스택 개발’ 및 ‘머신러닝 인공지능 개발’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젠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로부터 우수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이다. 우수한 훈련시설과 체계적인 교육과정 등을 기반으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AI챗봇 웹서비스 풀스택 개발’ 과정은 총 두 차례에 나눠 진행된다. 1차 개강은 10월 31일(화), 2차 개강은 11월 14일(화) 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API 연동으로 대화형 AI챗봇을 구현하는 AI 챗봇 웹서비스 풀스택 개발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수학이나 코딩을 몰라도 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한다. 코드 리뷰와 IT 용어집을 제공하며, 전문 코칭의 1:1 멘토링을 받고 추가적인 온라인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이는 협약기업 수요 조사를 반영한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지며 협약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맞춤 성장을 하면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취업까지 기대할 수 있다. 

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인공지능분야 신규 구직자를 대상으로 정규기간 총 6개월 간 이루어지게 된다. 수강료는 K-디지털 트레이닝 국비과정 전액지원이 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 수료 후에는 웹 개발자, 프레임워크 개발자, 클라우드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링, 백엔드 개발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젠아카데미에서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개발’ 교육생도 모집한다. 이 또한 1, 2차로 나누어 10월 31일(화), 11월 14일(화)에 강의를 오픈하는 가운데 취업준비생 및 비전공생 초보자를 대상으로 5~6개월 간의 정규교육이 이루어진다. 국비과정 전액지원 및 실업자과정 최대100%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통해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여 결정 가능한 AI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실무를 학습할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 강남점 관계자는 “국비지원을 통한 AI, 인공지능개발, 풀스택, 머신러닝 과정을 운영하면서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높은 수준의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수강생들이 사회에서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