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5년 7월 7일 개봉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우주전쟁(War Of The Worlds)>은 출연진으로 톰 크루즈 주연, 저스틴 채트윈, 다코타 패닝, 팀 로빈스, 미란다 오토, 데이비드 앨런 바스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29, 누적관객수 2,643,153명을 기록한 116분 분량의 SF스릴러영화다. 이 영화는 31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신인배우상), 1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신인여우상) 등에서 수상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우주전쟁>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영화 역사를 흥분시킬 스펙터클 초거대작! 전 인류의 사랑과 용기가 필요한 그날이 온다! 지구 최후의 전쟁은 인간으로부터 시작되지 않는다.”

레이 페리어(톰 크루즈 분)는 이혼한 항만 근로자로 아무런 희망 없이 매일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주말, 그의 전 부인(미란다 오토 분)은 아들 로비(저스틴 채트윈 분)와 어린 딸 레이첼 (다코타 패닝 분)과 주말을 보내라고 레이에게 맡긴다. 그리곤 얼마 안 있어 강력한 번개가 내리친다. 잠시 후, 레이는 그의 집 근처에 있는 교차로에서 그들의 삶을 영원히 바꾸어버릴 엄청난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커다랗고 다리가 셋 달린 정체불명의 괴물이 땅속 깊은 곳에서 나타나 사람들이 미처 반응도 하기 전에 모든 것을 재로 만들었다. 평범했던 하루가 갑자기 외부의 알 수 없는 침략자들의 첫 번째 지구 공격으로 그들 인생에서 가장 엄청난 사건이 일어난 날이 되어버린 것이다.

레이는 그의 아이들을 이 무자비한 새로운 적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급히 피난을 떠나, 파괴되고 황폐해진 도시를 가로지르는 여정에 오른다. 거기서 그들은 침략자들을 피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도망치는 피난민들을 만나 합류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이 어디로 가든지 안전한 곳은 없고, 피난처도 없다. 단지 소중한 사람을 지켜내겠다는 레이의 확고한 의지만 존재 할 뿐인데.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우주전쟁(War Of The Worlds)>은 H.G. 웰스의 독창적인 고전작품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한 미국인 가족의 눈을 통해 인류에 일어나는 엄청난 전투를 보여주는 SF 어드벤처 스릴러 영화다.

1898년 처음 출판된 H.G. 웰스의 <우주전쟁>은 시작부터 결말까지 외계인 침략이라는 독특한 이야기를 담은 고전 문학이다. 지구에 존재하는 무서운 괴물들이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처단된다는 얘기는 한 세기가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위력을 가지고 있다. 스필버그는 그 이야기가 특히 현대에 큰 반향을 일으키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저는 지금이 <우주전쟁>을 보여줄 가장 좋을 때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친근한 우주 방문자에 관한 영화로 잘 알려진 스필버그는 미지의 생명체의 방문에 관한 또 다른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어 했다. 그는 긴 손가락을 가진 우주 여행자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한다. "이 영화는 예쁘고, 귀여우며 상냥한 미지의 존재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영화 <우주전쟁>은 <마이너리티 리포트> 이후 스필버그와 크루즈가 함께 작업하는 두 번째 작품이다. 스필버그는 이렇게 말한다. "서로 아주 오랫동안 알아왔지만, 이 영화는 감독과 배우라는 우리의 관계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굉장히 지적이고 창조적인 파트너이며, 멋진 아이디어들을 많이 내놓아 서로 많은 자극이 됩니다. 저는 톰 크루즈와 작업하는 것을 아주 즐깁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톰 크루즈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Tom Cruise)는 1962년 7월 3일(나이 61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1년 영화 <끝없는 사랑>으로 데뷔했다. 수상경력으로 2005년 제14회 MTV영화제 MTV 제너레이션상, 2005년 제10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미션 임파서블8>, <탑건: 매버릭>,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아메리칸 메이드>, <미이라>, <잭 리처 : 네버 고 백>, <위닝 : 더 레이싱 라이프 오브 폴 뉴먼>, <미션 임파서블5 : 로그네이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잭 리처>,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나잇 & 데이>, <우주 전쟁>, <콜래트럴>, <라스트 사무라이> 외 다수가 있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다코타 패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다코타 패닝(Hannah Dakota Fanning)은 1994년 2월 23일(나이 29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2000년 드라마 <ER>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동생은 영화배우 엘르 패닝이다. 수상경력으로 2006년 제31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아역상, 2006년 제1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아역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에일리어니스트 시즌1·2>, <ER 시즌10>, <테이큰>, <앨리 맥빌 시즌1> 등이 있다.

영화로는 <브레이킹 던 PART1·2>, <나우 이즈 굿>, <스위트네스 인 더 벨리>,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더벨자>, <오션스8>, <스탠바이, 웬디>, <자이고트>, <아메리칸 패스토럴>, <브림스톤>, <비엔나 앤 더 팬텀즈>, <뷰티풀 프래니>, <모든 비밀스러운 것들>, <옐로우버드>, <에피 그레이>, <모텔 라이프>, <베리 굿 걸>, <로빈후드의 마지막 스캔들>, <어둠 속에서>, <셀리아>, <이클립스>, <런어웨이즈>, <뉴문>, <푸시>, <샬롯의 거미줄>, <나인 라이브즈>, <드리머>, <우주전쟁>, <숨바꼭질>, <맨 온 파이어>, <헨젤과 그레텔>, <더캣>, <테이큰>, <트랩트>, <스위트 알리바마>, <아이 엠 샘> 등이 있다.

오늘 16일(토) EBS1 세계의 명화에서 영화 <우주전쟁(War Of The Worlds)>이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22시 35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