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Hitman's Bodyguard 2)>는 2021년 미국과 영국에서 제작되고, 2021년 6월 23일 한국에서 개봉된 패트릭 휴즈 감독의 범죄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셀마 헤이엑 주연, 모건 프리먼, 안토니오 반데라스, 게리 올드만, 프랭크 그릴로, 톰 호퍼, 리차드 E. 그랜트, 캐롤라인 구덜, 가브리엘라 라이트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46, 네티즌 평점 7.09, 누적관객수 38만 명을 기록한 100분 분량의 영화다. 이 영화는 2021년 8월 4일 재개봉되기도 했다. 관람등급은 첫 개봉 때는 청소년관람불가, 재개봉 때는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2배로 고통 받는 짠내 폭발 보디가드. 안식년인데 왜 쉬지를 못하니!”

미치광이 킬러 ‘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그의 악몽을 꾸는 보디가드 ‘마이클’ 앞에 나타난 무대포 직진녀 ‘소니아’. 남편 ‘다리우스’가 납치되었다며 다짜고짜 그를 구하러 가야 한다고 하는데. 한 명도 버거운데 그의 와이프까지 플러스?!

설상가상으로 유럽 전역을 위기로 몰아넣는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터지고 인터폴의 비밀스러운 의뢰까지 추가되는데. 2배 더 강력한, 2배 더 골 때리는, 2배 더 커진. 모두가 기다린 1+1 트리플 환장 액션 블록버스터가 온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미치광이 킬러 ‘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보디가드 ‘마이클’ 앞에 한층 더 골때리는 의뢰인이 플러스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킬러의 보디가드2>는 최강의 코믹 호흡을 보여주었던 라이언 레이놀즈와 사무엘 L. 잭슨 콤비에 전편에서 거침없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셀마 헤이엑이 본격적으로 가세했다.

미치광이 사랑꾼 킬러 ‘다리우스’(사무엘 L. 잭슨)와 킬러보다 더한 무대포 킬러 와이프 ‘소니아’(셀마 헤이엑)까지 골 때리는 의뢰인을 1+1으로 경호하게 되어 온갖 곤욕을 치르게 되는 보디가드 ‘마이클’(라이언 레이놀즈)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은 웃음을 유발한다.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는 짠내폭발 보디가드 ‘마이클’과 골 때리는 ‘킨케이드’ 부부가 유럽 전역을 위협하는 초대형 사이버 테러 사건을 막아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아 벌어지는 이야기로 더욱 확장된 스토리를 그린다. 유럽 전역으로 무대가 넓어진 만큼 제작진은 크로아티아부터 이탈리아, 영국, 슬로베니아, 불가리아까지 유럽 5개국을 넘나드는 대규모 글로벌 로케이션을 계획, 미친 스케일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지형을 이용한 스피디 하고 리듬감 넘치는 카체이싱을 위해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고강도 자동차 추격 신을 완성했다. 사방으로 이어지는 좁은 골목 골목을 질주하는 장면은 아찔한 긴장감은 물론 통쾌한 액션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제작진은 건물이 부서지고 총알이 난무하는 대규모 추격 신을 위해 런던의 초대형 세트장에 실제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의 거리를 그대로 옮겨와 촬영을 진행했다. 오랜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건물과 거리까지 완벽하게 구현된 거리에서 펼쳐지는 ‘마이클’과 ‘소니아’의 바이크 액션과 총격 장면은 리얼리티 100%의 액션을 구현해내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라이언 레이놀즈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Ryan Rodney Reynolds)는 1976년 10월 23일(나이 47세) 캐나다에서 태어났으며, 1990년 YTV 드라마 '힐사이드'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배우자는 블레이크 라이블리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43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남우주연상, 2016년 제22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코미디 영화부문 남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이프: 상상의 친구>, <크리스마스 스피릿>, <애덤 프로젝트>, <프리 가이>, <킬러의 보디가드2>, <크루즈 패밀리1·2>, <레드 노티스>, <명탐정 피카츄>, <6언더그라운드>, <데드풀2: 순한 맛>, <더 보이스>, <데드풀1·2>, <킬러의 보디가드>, <라이프>, <크리미널>, <미시시피 그라인드>, <우먼 인 골드>, <페이퍼맨>, <R.I.P.D.: 알.아이.피.디>, <세이프 하우스>, <19곰 테드>, <그린랜턴: 반지의 선택>, <더 웨일>, <베리드>, <프로포즈>, <반딧불이 정원>, <나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 <더 나인스>, <저스트 프렌드>, <아미타빌 호러>, <블레이드3>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무엘 L. 잭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사무엘 L. 잭슨(Samuel L. Jackson)은 1948년 12월 21일(나이 75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72년 영화 <Together For Days>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22회 MTV무비어워드 최고의 황당장면상, 1998년 제4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 남자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가필드: 우유 원정대>, <아가일>, <아톰 새로운 시작>, <더 마블스>, <블레이드 퍼피 워리어>, <킬링 카인드: 킬러의 수제자>,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 <스파이럴>, <킬러의 보디가드>, <라스트 풀 메저>, <더 뱅커>, <샤프트>, <쿠엔틴 타란티노8>,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마블>, <글래스>, <라이프 잇셀프>, <인버전>, <인크레더블2>,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콩: 스컬 아일랜드>, <트리플 엑스 리턴즈>,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셀: 인류 최후의 날>, <레전드 오브 타잔>, <헤이트풀8>, <킬러 인 하이스쿨>,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언싱커블>,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로보캅>, <올드보이>, <장고: 분노의 추적자>, <퍼스트 어벤져>, <토르: 천둥의 신>, <아이언맨1·2>, <딥 블루 씨>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셀마 헤이엑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셀마 헤이엑(Salma Hayek)은 1966년 9월 2일(나이 57세) 멕시코에서 태어났으며, 1988년 드라마 <Nuevo amanecer, Un>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드라마제작자다.

영화로는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하우스 오브 구찌>, <이터널스>,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 <더 로즈 낫, 테이큰>, <킬러의 보디가드 무삭제 특별판>, <라이크 어 보스>, <우아한 만찬>, <드렁크 패어런츠>, <악의 도시>, <벌새 프로젝트>, <라틴 러버가 되는 법>, <테일 오브 테일즈>, <에벌리>, <셀레브리티>, <그로운 업스>, <틴에이지 뱀파이어>, <프리다>, <애프터 썬셋>,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 <데브라 윙거를 찾아서>,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황혼에서 새벽까지>, <페어 게임>, <데스페라도> 등이 있다.

오늘 29일(금) 23시 20분 KBS2에서 2023년 송년특선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