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0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1년 2월 24일 한국에서 개봉된 에단 코엔, 조엘 코엔 감독의 <더 브레이브(True Grit)>는 출연진으로 맷 데이먼, 제프 브리지스, 조슈 브롤린, 배리 페퍼, 헤일리 스타인펠드 주연, 데이킨 매튜스, 엘리자베스 마벨, 도널 글리슨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04, 누적관객수 31,217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서부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더 브레이브>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그들이 보여준 것은 복수가 아니라 진정한 용기였다!”

14세 소녀 ‘매티’(헤일리 스타인펠드)는 자신의 아버지를 잔인하게 살해한 무법자 ‘톰 채니’(조쉬 브롤린)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젊은 시절 악명 높았던 연방보안관 ‘카그번’ (제프 브리지스)을 고용해 그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그러나 술주정뱅이 ‘카그번’은 그녀를 계속 실망시키고, 여기에 현상금을 노린 텍사스 특수경비대원 ‘라 뷔프’(맷 데이먼)까지 가세해 무법자 ‘톰 채니’를 잡기 위한 위험한 동행이 시작된다. 어울릴 것 같지 않는 그들이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숨막히는 추격전을 시작한다!

영화 <더 브레이브>는 서부소설의 고전으로 평가받는 전설적인 작품 《트루 그릿》 원작의 작품이다. 《트루 그릿》은 1968년 존 웨인 주연의 영화 〈진정한 용기〉로 제작되어 흥행몰이를 했으며, 2010년에는 코엔 형제가 <더 브레이브>로 리메이크하며 2011년 아카데미상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작가 찰스 포티스 역시 미국에서 뛰어난 작가로서 오랫동안 존경을 받아왔다. 《트루 그릿》은 그의 소설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자, 국내에 소개되는 그의 첫 작품이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 소설은 열네 살 소녀 매티 로스가 아버지를 죽인 살인자를 복수하기 위해 떠나는 당찬 모험담이다. 주제는 명료해 보이지만, 그 속에서 전개해 나가는 개성 넘치는 인물과 내밀한 심리묘사는 일품이다. 서부 개척시대라는 배경이 결코 고루해 보이지 않는다. 주인공 매티는 “열 네 살이면 세상을 알 나이”이며, “아빠와 너구리 사냥도 함께한” 용감한 소녀(?)다.

소녀가 아버지를 죽이고 말과 돈을 훔쳐 달아난 톰 채니를 찾아 복수하기 위해 먼 길을 떠난다는 것이 기둥 줄거리다. 그 과정에서 무뚝뚝하고 퉁명하지만,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아는 애꾸눈 보안관 루스터 코그번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신참 보안관 라비프를 만나게 되면서, 세 사람이 함께 톰 채니를 찾아 떠난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더 브레이브>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가장 눈에 띄는 건 매티라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아버지의 시신을 앞에 두고 장례업자에게 너무 비싸다며 장례비용을 깎으려고 하고, 돈을 아끼기 위해 시체 틈바구니에서 자는 것도 서슴지 않는다. 나이가 어리다며 깔보고 대충 넘기려는 은행업자에게 고소 운운해가며 많은 돈을 받아내고, 자신을 사로잡은 악당 앞에서도 결코 주눅 들어 하지 않는다. 물론 이러한 독특하고 매력적 캐릭터를 살아 움직이는 인간으로 외연화시켜 낸 것은 전적으로 헤일리 스타인펠드의 몫이다.

제프 브리지스의 활약도 눈여겨 볼만하다. 허물 많고 망가진 영웅, 그러면서도 악인을 응징하고자하는 집념에 찬 연방보안관의 풍모는 이 영화에 살아 움직이는 사실성을 부여한다. 만약 작년 아카데미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지 않았다고 한다면, 이번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여전히 <킹스 스피치>의 콜린 퍼스가 가져간다고 장담하기 힘들었을 것이다. 거기에 카그번과 내내 자존심 대결을 펼친, 허풍쟁이 라뷔프 역할을 한 맷 데이먼의 독특한 감초 역할도 인상적이다.(출처: 블로그명 ldk1****)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맷 데이먼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맷 데이먼(Matt Damon)은 1970년 10월 8일(나이 53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하버드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중퇴했다. 1988년 영화 <미스틱 피자>로 데뷔했으며,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남우주연상, 2011년 제1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조엘 시겔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오펜하이머>, <에어>,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스틸워터>, <포드V페라리>, <체 게바라: 2부 게릴라>, <서버비콘>, <다운사이징>, <그레이트 윌>, <제이슨 본>, <마션>, <인터스텔라>, <제로법칙의 비밀>, <마가렛>, <컨트롤러>, <히어애프터>, <인사이드 잡>, <본 얼티메이텀>, <오션스 13>, <디파티드>, <그림 형제-마르바덴 숲의 전설>, <오션스 트웰브>, <본 슈프리머시>, <본 아이덴티티>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헤일리 스타인펠드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헤일리 스타인펠드(Hailee Steinfeld)는 1996년 12월 11일(나이 27세) 미국에서 태어났고, 2010년 영화 <더 브레이브>로 데뷔한 영화배우이자 가수다. 영화로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범블비>,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 <텀 라이프>, <쓰리데이즈 투 킬>, <미워하고 사랑하고>, <비긴 어게인>, <엔더스 게임>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1년 영 할리우드 어워드 올해의 신인상, 2011년 영 아티스트 어워드 아역 여우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조슈 브롤린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슈 브롤린(Josh J. Brolin)은 1968년 2월 12일(나이 55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5년 영화 <구니스>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09년 방송영화 평론가협회상 최우수 앙상블상, 2008년 할리우드 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듄: 파트2>, <더 프레지던트>, <듄>, <어벤져스: 엔드게임>, <데브풀2: 순한 맛>,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데드풀2>,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 <온리 더 브레이브>, <헤일, 시저!>,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에베레스트>, <씬시티: 다크히어로의 부활>,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올드보이>, <라디오맨>, <우디 앨런: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맨인블랙3>, <더 브레이브>, <조나 헥스> 외 다수가 있다.

오는 31일(일) EBS1 일요시네마에서 영화 <더 브레이브>가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13시 25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