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거래완료’는 2022년 10월 6일 한국에서 개봉된 조경호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김민엽, 최예빈, 최희진 주연, 엄서현, 이섬, 김선화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25, 누적관객수 6,289명을 기록한 120분 분량의 영화다.

수상내역으로 2022년 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키즈 포커스 – 배우상), 2021년 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감독상,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관객상,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왓챠가 주목한 장편) 등이 있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거래완료’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중고 거래 앱에 올라온 다섯 개의 물건 다섯 명의 판매자와 다섯 명의 구매자 그리고 이들의 거래를 기록하는 한 명의 작가 꿈과 희망, 추억도 직거래가 되나요? 다섯 개의 물건을 둘러싼 예측불허의 모험이 지금 시작됩니다. 10월, 거래개시!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이 영화는 다섯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 다섯 개의 중고 거래 아이템과 그것을 매개로 이뤄지는 파는 이와 사는 이의 만남. 그리고 교차가 일어나는 지점에서 발생하는 이해와 공감. 저마다 다른 듯 하지만 유기적으로 얽힌 에피소드 간의 상호작용. 고맙고 사랑스러운 참으로 좋은 거래. 올 해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다섯 개를 꼽으라면 반드시 이 작품의 자리 하나를 비워두고 싶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다른 관람객은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보면서도, 보고 나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였다. 영화 속 연출처럼 한 권의 책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들었고, 특히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첫 번째 에피소드 속 잠실야구장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아할 것이라 생각한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전석호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전석호는 1984년 5월 2일(나이 39세) 태어났으며,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영화배우다. 방송으로 <무빙>, <사랑이라 말해요>, <유미의 세포들 시즌2>, <학교2021>, <뫼비우스: 검은 태양>, <지리산>, <경이로운 소문>, <미스터 기간제>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수능, 출제의 비밀>,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범죄도시3>, <드림>, <만인의 연인>, <거래완료>, <특송>, <정가네 목장>, <싸나희 순정>, <비밀의 정원>, <영화로운 나날>, <걸캅스>, <각자의 미식>, <늦여름>, <미쓰백>, <봄이가도>, <직무유기>, <미열>, <7호실>, <루시드 드림> 등이 있다.

오는 1일(월) 10시 20분 SBS 신년특선영화 <거래완료>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