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tvN STORY]
[사진출처=tvN STORY]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월 5일(월) 저녁 8시 20분 방영되는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69화에서는 복길 엄마 동생인 준식 역 차광수와, 매 작품마다 미친 연기력을 선보이며 신스틸러로 맹활약하고 있는 신은경의 전원 마을 방문이 그려진다.

장작 패기를 하며 겨울나기에 나선 회장님네에 여러 번 봐도 여전히 반가운 식구 차광수가 겨울 보양식 대왕 문어를 준비해서 찾아온다. 회장님네 근처에 이동 진료소가 있다는 차광수 안내에 따라 김용건, 김수미, 이계인이 진료소를 방문하고, 그곳에서 깜짝 손님과 마주한다. 의사로 변장하고 전원 패밀리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은 바로 신들린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을 들었다 놨다 하는 배우 신은경.

1990년대 그녀에게 신드롬급 인기를 가져다준 드라마 ‘종합병원’에서 분했던 이정화 캐릭터 그대로 의료 봉사를 나온 의사로 가장한 신은경을 세 사람은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오히려 당황한 신은경은 코앞까지 다가가 필사의 아이 콘택트를 시도한다. 그제야 김용건이 “은경이구나!”라며 눈치를 채고, 김수미는 격한 포옹으로 맞이한다. 신은경은 보고 싶었던 가족이 있냐는 질문에 단번에 김수미라고 대답해, 2020년 S 본부의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감사함을 표할 만큼 진한 두 사람의 인연에 관심이 쏠린다.

신은경은 오랜만의 예능 나들이에 굴곡졌던 그의 38년 연기 인생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중성적인 매력의 신여성 캐릭터로 폭발적 반응을 받았던 ‘종합병원’ 촬영 당시, 대학교의 여자 기숙사에서 촬영하면 학생들이 “오빠!”라며 환호성을 질렀을 만큼 여자 팬을 휩쓸었던 뜨거운 인기를 회상한다.

또한 드라마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촬영 중 스태프들이 주연 배우인 하희라를 살뜰히 서포트해 주는 모습을 보며 성공을 다짐한 것, 영화 ‘조폭 마누라’ 촬영 중 부상으로 한 쪽 눈의 신경이 망가져 실명함에도 몸을 불살라 연기했던 것, 직접 세신사에게 찾아가 때밀이 비법을 전수받으며 준비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촬영 비하인드까지 대방출하며 열정 넘쳤던 연기 생활을 되짚는다.

한편, 신은경은 자신에 대한 루머에 대해 조심스럽게 입을 연다. 데뷔 이후 수많은 오해와 끊임없는 진실 공방 속에 둘러싸여 있던 신은경이기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아픈 자신의 아들부터 양악수술에 대해 숨기고 있던 진실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회장님네’에서 이런 발언을 하는 것 자체로 행여나 김수미에게 누가 될까 하는 걱정에 힘겨웠다는 신은경에게 김수미는 “누가 돼도 괜찮아”, “남의 말 3일 못 가”, “죽기 전까지 (너를) 책임질게”라며 진심을 담은 말을 건넨다.

신은경은 몇 년 전 아들에 관한 루머로 힘겨웠던 시절 김수미가 자신을 대변해서 기자들에게 직접 전화를 해 해명한 일을 떠올리고 “선생님이 안 도와주셨다면 살아서 이 자리에 없었을 것이다”라고 충격 발언을 한다. 두 사람의 눈물겨운 사연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은경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신은경은 1973년 2월 15일(나이 51세) 태어났으며,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1988년 KBS 드라마 '욕망의 문'으로 데뷔했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 등이 있다.

방송으로 <7인의 탈출>, <펜트하우스1·2·3>, <황후의 품격>, <드라마 스페셜-나쁜 가족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오 나의 귀신님>, <가족의 비밀>, <아내스캔들-바림이 분다>, <네 이웃의 아내>,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 <그래도 당신>, <그 여자 그 남자>, <욕망의 불꽃>, <하얀 거짓말>, <엄마가 뿔났다>, <불량커플>, <파도>, <바람의 노래>, <자반 고등어>, <여>, <종합병원>, <파일럿>, <검은 자화상>, <옛날의 금잔디> 등이 있다.

영화로는 <시호>, <설계>, <전국노래자랑>, <두 여자>, <6월의 일기>, <미스터 주부퀴즈왕>, <조폭 마누라2-돌아온 전설>, <블루>, <유아독전>,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이것이 법이다>, <조폭 마누라>, <소용돌이>, <천일동안>, <링 바이러스>, <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 <창>, <비상구가 없다>, <젊은 남자>, <비는 사랑을 타고>, <구로 아리랑> 등이 있다.

한편 ‘회장님네 사람들’ 기본 정보로 출연진은 전원일기 멤버인 김용건, 김수미, 이계인이다. 2022년 10월 10일부터 방송 중이다. 20년 전 안방극장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1세대 국민 배우들의 맛깔 나는 전원 라이프를 다룬 예능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20분이다. ‘회장님네 사람들’ 최고 시청률은 2.3%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