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2022년 9월 28일 한국에서 개봉된 최국희 감독의 뮤지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주연, 심달기, 하현상, 김다인 조연, 관람평 정보로 실관람객 평점 8.27, 네티즌 평점 9.16, 누적관객수 1,171,648명을 기록한 122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의 줄거리와 제작의도를 알아보자.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물. 모든 순간이 노래가 된다!

무뚝뚝한 남편 ‘진봉(류승룡)’과 무심한 아들 딸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염정아)’은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 서글퍼진 ‘세연’은 마지막 생일선물로 문득 떠오른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막무가내로 우기는 아내의 고집에 어쩔 수 없이 여행길에 따라나선 ‘진봉’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이름 석 자만 가지고 무작정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 시도 때도 없이 티격태격 다투던 두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자신들의 찬란했던 지난날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는데. 과연 ‘세연’의 첫사랑은 어디에 있으며 그들의 여행은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이 흥겨운 리듬과 OST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 신중현의 ‘미인’, 이문세의 ‘조조할인’, ‘알 수 없는 인생’, ‘솔로예찬’, ‘애수’부터 이승철의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에코브릿지 & 최백호의 ‘부산에 가면’, 임병수의 ‘아이스크림 사랑’, 유열의 ‘이별이래’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즐기는 노래들로 구성됐다.

“뮤지컬이란, 음악이 시작되는 순간 펼쳐지는 판타지라고 생각한다. 과거의 나를 만나기도 하고, 상상의 세계를 담기도 한다. 노래마다 각각의 컨셉을 잡아 완성했다”고 연출 키포인트를 전한 최국희 감독은 첫사랑부터 우정, 가족애까지 인생의 다채로운 모습을 다룬 스토리를 밝고 아름답게 그려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많은 사람들의 추억이 담긴 명곡들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생 이야기를 한편의 뮤지컬 영화로 만들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밝힌 제작사 더 램프㈜ 박은경 대표의 기획 의도처럼 <인생은 아름다워>는 감동을 전하는 음악을 통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보편적인 감정을 자극하며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여기에 ‘진봉’과 ‘세연’의 추억으로 떠나는 여정을 따라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인물들의 정서를 적극 반영한 안무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보는 이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흥겨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삶의 희로애락이 다 들어있는 영화”라고 전한 최국희 감독의 말처럼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대중음악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에 절묘하게 녹여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류승룡/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류승룡은 1970년 11월 29일(나이 53세) 태어났으며,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으며, 2004년 영화 <아는 여자>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2년 제21회 뉴욕아시안영화제 최우수연기상, 2019년 제8회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시상식 베스트 주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인생은 아름다워>, <정가네 목장(가제)>, <비광>, <장르만 로맨스>, <자산어보>, <극한직업>, <7년의 밤>, <염력>, <서울역>, <도리화가>, <손님>, <명량>, <표적>, <7번방의 선물>, <광해, 왕이 된 남자>, <내 아내의 모든 것>, <최종병기 활>, <고지전>, <아이들>, <평양성>, <퀴즈왕>, <시크릿> 등이 있다. 방송으로 <무빙>, <킹덤 시즌1·2>, <휴머니멀>, <개인의 취향>, <아이리스>, <바람의 화원>, <별순검 시즌1> 등이 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염정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염정아는 1972년 7월 28일(나이 51세)에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고, 1991년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2년 제58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인생은 아름다워), 2019년 제10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크로스>, <밀수>, <인생은 아름다워>, <외계+인1·2부>, <강철비2: 정상회담>, <시동>, <미성년>, <어쩌다, 결혼>, <뺑반>, <완벽한 타인>, <장산범>, <트루 라이브쇼>, <카트>, <네 이웃의 아내>, <사랑의 묘약>, <내 사랑 나비부인>, <간첩>, <로열 패밀리>, <전우치>, <워킹 맘>, <내 생애 최악의 남자>, <오래된 정원>, <소년, 천국에 가다>, <새드 무비>, <여선생 VS 여제자>, <범죄의 재구성>, <사랑한다 말해줘>, <장화, 홍련>, <H>, <순정>, <태조 왕건>, <텔 미 썸딩>, <사과꽃 향기>, <테러리스트> 등이 있다.

방송으로 <노 웨이 아웃>, <클리닝 업>, <삼시세끼 산촌편>, <스카이캐슬>, <마녀보감> <트루 라이브 쇼>, <네 이웃의 아내>, <로열 패밀리>, <사랑한다 말해줘> 외 다수가 있다.

2월 12일(월) 9시 MBC 설특선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방영된다.

[2024년 설특선영화 편성표]

▣ 12일(월)

9시 MBC <인생은 아름다워>, 20시 MBC <밀수>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