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월 11일(일) 9시 30분부터 16시 2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나홀로 집에’ 1편, 2편, 3편이 연속 방송된다.

△ 나홀로 집에1

1991년 7월 6일 개봉된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의 <나홀로 집에1>는 출연진으로 맥컬린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존 허드, 로버츠 브로좀, 캐서린 오하라 주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42를 받은 105분 분량의 가족·코미디영화로 제6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과 주제가상 후보작이기도 하다. 1991년 개봉 당시 86만 여명의 관객을 기록한 히트작이었다.

이 영화는 8살 아이 맥컬리 컬킨(케빈 역)의 가족이 프랑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날 때 실수로 홀로 남겨진 맥컬리 컬킨(케빈 역)에게 도둑과의 한판 승부가 벌어지는 익살스럽고 통쾌한 코미디물이다. 영화개봉 뒤 북미 전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코미디 영화였으며, 2011년 영화 <행오버 2>가 기록을 깨기 전까지 전 세계적인 기록을 세웠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나홀로 집에(Home Alone)>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이제 혼자 남은 꼬마 캐빈의 기발한 집지키기 전쟁이 시작된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카고. 말썽꾸러기라 집안 가족들로부터 욕을 듣고 따돌림 당하는 케빈은 늘 자신은 혼자 살 것이라면서 가족들이 모두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자기의 치즈 피자를 먹은 형과 싸워 소동을 일으키자 엄마는 케빈을 3층 다락방으로 올려 보낸다. 케빈의 가족들과 케빈의 집에 온 손님들은 다음 날에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프랑스의 친척 집으로 떠날 계획이었다.

그날 밤, 바람이 세차게 불어 전화선과 전기선이 끊긴다. 케빈의 가족들은 늦잠을 자게 되어 비행기 시간을 맞추기 위해 허둥대다가 그만 3층 다락방에서 잠이 든 케빈을 두고 떠난다. 잠에서 깬 케빈은 혼자 남은 것을 알고 하느님이 자신의 소원을 들어주었다고 기뻐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비행기를 타고 가던 케빈의 어머니는 무엇인가 빠뜨린 기분에 고민하다가 케빈을 두고 왔음에 놀란다. 하지만 전화선이 불통이라, 어쩔 수 없다가 프랑스에 도착한 식구들은 목적지로 가고 엄마는 케빈이 걱정이 되어 집으로 돌아갈 비행기표를 사기 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연말연휴라 좌석이 없었다.

혼자 집에 남은 케빈은 형과 누나 방을 구경하면서 즐거워한다. 그리고 노래를 부르고 트리도 만들면서 자축한다. 그런데 빈집털이 2인조 도둑이 케빈의 집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가족들이 깜박 잊고 맥컬리 컬킨을 집에 혼자 두고 여행을 가버립니다. 혼자 남은 주인공이 도둑들을 혼내주는 장면이 잔인하면서도 매우 재미있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 특히 비디오를 틀어놓고 장난치는 장면은 정말 웃기더군요. 가족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재미있는 영화입니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 나홀로 집에2

1992년 12월 18일 개봉된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맥컬리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존 허드, 캐서린 오하라 주연, 에디 브랙큰, 데빈 라트레이, 키에란 컬킨 조연의 <나홀로 집에2: 뉴욕을 헤매다(Home Alone 2: Lost In New York>는 네티즌 평점 9.33을 받은 115분 분량의 미극 코미디영화다.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기로 한 케빈이 공항에서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어 혼자 남게 되어 벌어지는 코미디물이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나홀로 집에2: 뉴욕을 헤매다> 속으로 들어가 보자.

케빈은 가족과 함께 플로리다로 크리스마스 휴가를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공항의 소란 속에서 그만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게 되어 거대한 도시에 혼자 남게 된다. 홀로 뉴욕에서 해방감을 느끼는 케빈은 아버지의 카드로 플로리다 호텔에 투숙하는 한편 덩컨 장난감가게에서 만난 덩컨 씨가 크리스마스 때 번 돈을 어린이병원에 기부하려는 계획을 알게 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나 이때 케빈은 감옥에서 탈출한 마브와 해리를 덩컨가게 앞에서 만나 쫓기다가 해리와 마브에게 잡히고 만다. 여기에서 해리와 마브가 이 기부금을 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 케빈은 간신히 도망쳐 삼촌의 집을 이용해 이 두 도둑을 저지시킬 준비에 들어간다. 결국 케빈에게 혼이 난 두 멍청한 도둑들은 공원에서 케빈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잡히고, 케빈은 카드를 추적해 찾아온 엄마와 극적인 상봉을 한다.

영화 <나홀로 집에2>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이 영화에서 사랑의 명언이라 불리는 비둘기 아줌마와의 대화도 울림을 준다. “난 가슴이 메어졌지. 그 후 사랑의 기회가 올 때마다 난 도망쳤어. 사람을 믿으면 상처받을 거야.” “그건 어리석은 생각이에요. 롤러스케이트가 있었죠. 부서질까 겁이 나서 상자에 깊이 감춰뒀어요. 결국 작아서 못 신었어요. 2번밖에 못 탄 채.” “인간의 마음과 스케이트는 달라.” “결국 같을 거예요. 상처가 두려워 사랑을 피하고 마음을 닫으면 내 스케이트 꼴이 돼요. 결과가 좋지 않을 수도 있어요. 도전해 봐요. 잃을 건 없어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 나홀로 집에3

1998년 7월 17일 개봉된 라자 고스넬 감독의 <나홀로 집에 3(Home Alone 3)>은 출연진으로 알렉스 D. 린츠, 오렉 크루파, 하빌랜드 모리스, 데이비드 손톤, 스칼렛 요한슨, 레니 본 돌렌, 마리안 셀즈, 리아 킬스테트 주연, 케빈 킬너, 세스 스미스, 백스터 해리스, 크리스토퍼 커리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99를 받은 102분 분량의 미국 코미디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나홀로 집에3> 속으로 들어가 보자.

미 국방부는 일급 기밀 컴퓨터 칩을 도난당한다. 전문적이고 무자비한 절도 행위를 자행해온 국제 범죄 조직이 블랙마켓에서 이 컴퓨터 칩을 대가로 수백만 달러를 요구하고 있다. 이 무자비한 범죄조직의 악당들은 무선조정 자동차에 숨겨서 공항을 빠져 나오던 중 가방이 할머니 것과 바뀌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일당들은 공항에서 할머니의 집까지 태워준 택시 기사를 협박하여 할머니의 집을 알아내지만 막상 할머니 집에 도착에 동네 전체 14가구 모두가 운전기사가 묘사한 집과 똑같았다. 이제부터 네 명의 능숙하고 고도의 훈련으로 무장한 국제 범죄자들은 컴퓨터 칩을 찾기 위한 계획적이고 치밀한 수색작업에 들어가는데 경찰과 인터폴, FBI도 이들의 작전을 막을 수 없다. 알렉스 프루이트(Alex: 알렉스 D. 린즈 분)는 상상력이 풍부한 8살짜리 꼬마이다.

가족 모두는 휴가를 보내러 집을 비우게 되고, 수두를 앓느라 집에 혼자 남겨진 알렉스는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동네를 망원경으로 관찰하던 중 수상한 사람들을 발견하고 이들의 음모에 대응하기로 결심하게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