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3월 9일(토) 이근철 강사를 초청해 오프라인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사진출처=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3월 9일(토) 이근철 강사를 초청해 오프라인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사진출처=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영어학부는 3월 9일(토) 11시 대학 사이버관에서 이근철 강사 초청 제52차 오프라인 콜로퀴움을 개최한다.

이근철 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학을 전공한 후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의 초빙교수를 역임했으며 국내 유수 기업 및 기관, 대학의 특강 강사로 활약해왔다.

이뿐만 아니라 10년간 KBS FM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집필 및 진행했고 SBS FM ‘김영철의 파워FM - 교양의 발견’, EBS TV ‘서바이벌 쇼 영어 완전 정복’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는 등 방송 분야에서도 영어 및 인문교양 명강사로서 명성을 다져온 바 있다.

이번 콜로퀴움에서 그는 ‘영어 잡고, 문화 잡고, 트렌드 잡고’라는 타이틀 아래 △귀가 트이는 영어 듣기 비법 △과거 2000년 인류문화와 역사적 특징 △향후 15년 인류의 핫 키워드라는 세 가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콜로퀴움은 사이버한국외대 학부·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이근철 강사가 전하는 효과적인 영어 공부법 및 인류의 과거와 미래 이야기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4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 완료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