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정무문: 100대 1의 전설(精武風雲 陳真, Legend Of The Fist: The Return Of Chen Zhen)은 2010년 홍콩·중국에서 제작되고, 2011년 6월 22일 한국에서 개봉된 유위강 감독의 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견자단, 서기 주연, 황보, 저우양, 곽사연, 황추생, 진가가, 여문락, 쿠라타 야스아키 조연, 관람평 정보로 네티즌 평점 7.30을 받은 103분 분량의 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정무문: 100대 1의 전설> 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정무문’의 후계자 ‘진진’. 중국 노동참전군 15만과 함께 세계대전 프랑스 전선에 파병된 그는 맨몸으로 독일군에 맞서 활약하지만 그들 모두 전사자로 기록 되는데. 7년 후, 1925년 상하이. ‘기천원’이라 불리는 한 남자가 외교관과 군인, 스파이와 미녀들이 모여드는 사교클럽 ‘카사블랑카’에 등장해 모두의 이목을 끌기 시작한다.

“제국의 암살자들을 제거하라!”

그 즈음, 상하이 유력인사들에 대한 연이은 암살테러가 벌어지고 살생부까지 공개되며 일본군에 대한 증오와 공포심이 날로 커가는 가운데 당대 최고의 스타인 ‘천산흑협’이 홀로 암살자들을 처단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일본군에 맞서 상하이 밤거리를 누비며 활약하는 절대 고수 천산흑협,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인가?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정무문 : 100대 1의 전설>의 시대적 배경은 1920년대로 일본과 서구열강들이 상해를 분할 점거하고 있던 시기이다. 영화는 시작부터 결말까지 당시 조국의 독립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중국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무문의 후계자 진진 역의 견자단은 독립운동의 선봉장으로 나선다. 일상에서는 사교클럽 카사블랑카의 동업자인 제천원으로 신분을 숨기고 살아가지만 중국 독립투사들이 암살 위기에 빠졌을 때 검정 가면을 쓰고 가상의 인물인 ‘천산흑협’으로 변신해 일본군을 처치한다.

이소룡의 오리지널 <정무문>(1972)의 마지막 장면에서 그는 힘차게 날아오르며 끝났다. 모두 그의 최후라고 생각했지만 그가 계속 살아남아 활약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정무문 : 100대 1의 전설>이 보여주는 감상 포인트는 거기서 출발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이 영화는 <무간도>의 유위강 감독이 재탄생시킨 스타일리시한 느와르 액션물로 주연뿐 아니라 무술감독까지 직접 맡아 뛰어난 액션 연기를 펼친 견자단의 무술 실력 감상만으로도 러닝타임이 아깝지 않다. 그 유명한 홍구도장에서의 100대 1 리얼 액션은 <정무문 : 100대 1의 전설>을 즐기는 백미다. 그밖에도 클럽 카사블랑카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클럽 가수로 등장하는 서기와 진진으로 분해 최고의 액션 연기를 선보일 견자단의 러브스토리 또한 재미를 더해준다.

유위강(劉偉強, 1960년 4월 4일)은 홍콩의 영화감독으로 1985년 <열혈남아>, <용호풍운>의 촬영감독을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후 감독 데뷔를 한 후에도 연출과 촬영을 병행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고혹자> 시리즈와 <무간도> 시리즈가 있다. 2002년 제49회 시드니 영화제에서 단편상을 수상하였고, 2007년 제26회 홍콩 금상장 영화제에서 촬영상을 수상하였다. 지금까지 70여 편에 달하는 작품의 감독, 촬영 및 제작을 맡았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견자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견자단은 1963년 7월 27(나이 60세) 중국에서 태어났고, 1984년 영화 <소태극>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5년 제34회 홍콩금상장영화제 무술감독상, 2011년 제48회 금마장 액션감독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존윅4>, <견자단의 용호무사>, <천룡팔부: 교봉전>, <수색자: 아이스 브레이크>, <엔터 더 팻 드래곤>, <뮬란>, <빙봉협: 시공행자>, <엽문 외전>, <빅 브라더>, <공수도>, <추룡>, <트리플 엑스 리턴즈>, <와호장룡: 운명의 검>,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계약연애>, <엽문3: 최후의 대결>, <직격증인>, <일개인적무림>, <노화위룡>, <빙봉협: 중생지문>, <금의위: 14검의 비밀>, <무협>, <엽문2>, <화피>, <도화선>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6일(토) EBS1 세계의 명화에서 영화 <정무문: 100대 1의 전설>이 방송된다. 방송시간은 22시 35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