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2020년 설 특집으로 25일(토)과 26일(일) 18시 양일간 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이 방송된다. 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법륜스님과 즉석에서 묻고 즉석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한 고민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시라! 여러분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 드립니다” 저서 26권의 베스트셀러 작가!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누적 조회 수 7억뷰 기록! 대한민국이 가장 존경하는 힐링 멘토 ‘법륜스님’과 공감과 소통을 사랑하는 자타공인 공감요정 MC 소이현이 만났다.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부터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새해를 맞이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최근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 "백종원씨가 내 남편이었으면" 등 기상천외한 질문들이 대거 등장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대해 법륜스님이 어떤 해법을 내놓을지 벌써부터 많은 궁금증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질문부터 상상을 뛰어넘는 역대급 사연들이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륜스님은 녹화 내내 쏟아지는 기상천외한 질문들에 즉각적으로 해법을 제시해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영상 속 오랜 내공으로 고민의 핵심을 정확하게 짚어낸 뒤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법륜스님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법륜스님의 충격적인 한 마디에 MC 소이현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저는 빠져있겠습니다"라며 후퇴 선언해 웃음을 유발한다.

한편, 법륜스님은 1953년 울산에서 태어나 승려이자, 사회운동가다. 영남불교교육원·청년불교교육원·한국불교사회교육원·정토불교대학을 설립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불교교육원 원장, 한국불교사회연구소 이사장, 한국제이티에스 이사장을 거쳐 현재 평화재단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만해대상 포교상, 라몬 막사이사이상, 제2회 DMZ 평화상 교류협력부문, 제5회 민족화해상 개인부문, 제5회 포스코청암상 봉사부문, 제6회 통일문화대상을 받았다. 저서로는 『법륜 스님의 행복』, 『날마다 새날』, 『Awakening』, 『야단법석』, 『인생수업』, 『스님의 주례사』, 『지금 여기 깨어있기』, <법륜스님의 금강경 강의』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