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더 그레이(The Grey)>는 2012년 미국과 캐나다에서 제작되고, 2012년 2월 16일 한국에서 개봉된 액션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리암 니슨(오트웨이) 주연, 프랭크 그릴로, 더모트 멀로니, 달라스 로버츠, 조 앤더슨, 논소 아노지, 제임스 뱃지 데일, 벤 브레이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7.68, 누적관객수 292,332명을 기록한 116분 분량의 영화다. 2018년 2월 8일 한국에서 재개봉되기도 했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더그레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상상하는 모든 재난이 한번에 닥쳐온다! 알래스카에서 석유 추출공과 작업자들을 외부의 위협과 야생 동물들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지닌 프로페셔널 가드 오트웨이(리암 니슨 역). 그는 일행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나 비행기는 알래스카의 알 수 없는 설원 속으로 곤두박질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와 두려움 그리고 눈보라 속에 남겨지게 되는데.

살아남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는 이들에게 거대한 자연은 상상하지 못한 덫으로 그들을 위협하고 설상가상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강력한 적과 맞서게 된다. 과연 그들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 남자의 반격이 시작되는데, 그의 결말은?

할리우드 미다스의 손, 스콧 형제와 (A 특공대) 조 카나한 감독이 <더 그레이>로 전격 의기투합해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알래스카 설원 한복판에서 무자비한 대자연에 맞서는 프로페셔널 가드의 사투를 그린 생존 블록버스터 <더 그레이>는 <글래디에이터>, <로빈후드>의 거장 감독 리들리 스콧과 <맨 온 파이어>,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의 토니 스콧이 공동 제작자로 참여한 작품이다.

영화 <더 그레이>에서 리암 니슨이 열연한 오트웨이 캐릭터는 알래스카 석유 탐사 현장에서 작업자들을 대자연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프로페셔널 가드이자 해박한 지식과 본능적인 감각으로 무장한 생존 전문가로 등장한다.

특히 <테이큰>에 이어 다시 한번 프로페셔널한 캐릭터 연기에 도전한 촬영에 앞서 적지 않은 나이와 혹독한 촬영환경을 염두한 리암 니슨이 정신 무장을 위해 촬영 내내 직접 준비한 늑대 고기를 육포로 먹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 결과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게 만들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리암 니슨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리암 니슨(Liam Neeson)은 1952년(나이 70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76년 연극 ‘The Risen People’로 데뷔했다. 2005년 제16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데저트 팜 공로상, 2005년 아일랜드 필름 앤 텔레비전 어워드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영화로는 <메이드 인 이태리>, <아이스 로드>, <마크맨>, <어니스트 씨프>, <오디너리 러브>,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콜드 체이싱>, <카우보이의 노래>, <하드 파우더>, <위도우즈>, <커뮤터>, <백악관을 무너뜨린 사나이>, <몬스터 콜>, <사일런스>, <인천상륙작전>, <크리스마스의 기적>, <칼릴 지브란의 예언자>, <런 올 나이트>, <테이큰1·2·3>, <러브 다이 네이처>, <툼스톤>, <논스텁>, <밀리언 웨이즈>, <디 아더 맨>, <다크 나이트 라이즈>, <배틀쉽>, <타이탄의 분노>, <더 그레이>, <언노운>, <쓰리 데이즈>, <나니아 연대기>, <A-특공대>, <타이탄>, <클로이>, <배트맨 비긴즈>, <킨제이 보고서>, <킹덤 오븐 헤븐>, <러브 액츄얼리>, <레미제라블> 외 다수가 있다.

오늘 3일(수) 19시 48분부터 22시 2분까지 Mplex에서 영화 <더 그레이>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