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아이엠히어(#Iamhere)>는 2019년 프랑스에서 제작되고, 2021년 1월 14일 한국에서 개봉된 에릭 라티고 감독의 로맨틱코미디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알랭샤바, 배두나 주연, 일리안 버갈라, 블랑쉬 가르딘, 델핀느 글리제, 빈센트 네메스, 카밀 루더포드, 김자금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8.52, 네티즌 평점 6.78, 누적관객수 16,404명을 기록한 97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아이엠히어>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無대포! 無대책! 無눈치! 프렌치 러버의 좌충우돌 힐링 여행!”

“나도 지금 전성기야!”

관심이 필요한 오춘기 ‘스테판’은 SNS를 통해 알게 된 ‘SOO’를 통해 활기를 얻는다. 어느 날, 그녀와 벚꽃을 보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

“저녁 8시, 공항에서 만나요”

영화 <#아이엠히어>는 들뜬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한 ‘스테판’이 연락 없는 ‘SOO’를 기다리기 위해 SNS에 게시물과 함께 그녀를 해시태그하며 기약 없는 공항 라이프를 시작한다는 작품이다. SNS를 통해 알게 된 ‘SOO’를 만나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을 택한 프렌치 직진남 ‘스테판’이 도착하자마자 겪게 되는 좌충우돌 힐링 여행기를 담고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프랑스의 국민 배우 알랭 샤바와 월드 스타 배두나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배우이자 작가, 감독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프랑스의 국민 스타로 사랑받고 있는 알랭 샤바는 무기력한 삶 속에서 인생의 자극점이 되어 준 SNS 친구 ‘SOO’와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 비행기에 오르는 ‘스테판’역을 맡아 유쾌하고 미워할 수 없는 직진남의 매력을 선보인다.

함께 호흡을 맞춘 배두나는 “최고의 배우와 호흡을 맞출 수 있었던 것은 큰 경험이었다”라고 전하며 알랭 샤바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괴물>, <공기인형>, <클라우드 아틀라스>, 드라마 [비밀의 숲], [킹덤] 시리즈, [센스8] 시리즈 등 장르를 불문하고 국내외 작품을 통해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배두나가 연기한 ‘SOO’는 “같이 벚꽃 보면 정말 좋을 텐데”라는 말 한마디로 ‘스테판’을 한국에 오게 만드는 매력적인 캐릭터인 동시에 공항에서 만나기로 한 날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미스터리 한 인물로 극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에릭 라티고 감독는 “200개의 얼굴을 가진 배우다. 감정을 강렬하게 전달한다”라고 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SNS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자신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의 삶의 한 부분으로 스며들어 있다. 특히, 공통된 관심사만 가지고 있다면 지인뿐만이 아니라 나이와 국적을 넘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새로운 인연을 맺을 수 있다는 점은 SNS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손꼽힌다. 이러한 SNS의 특징을 잘 활용한 <#아이엠히어>는 신선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극 중 SNS는 ‘스테판’과 ‘SOO’의 인연을 맺어주는 연결 고리가 되기도 하고, ‘스테판’이 약속된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SOO’에게 연락할 수 있는 유일한 소통의 창이 되기도 한다. 또한, #IAMHERE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스테판’이 예상치 못하게 인싸가 되는 모습은 극의 재미를 더하는 장치로 유쾌함을 전한다. 특히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SNS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현대인의 모습과 닮은 ‘스테판’은 다양한 SNS 플랫폼을 통해 세상과 교류하는 현대 사회를 그리며 공감을 전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배두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배두나는 1979년(나이 44세) 태어났으며, 1998년 쿨독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6년 제37회 청룡영화상 청정원 인기스타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고요의 바다>, <비밀의 숲 시즌1·2>, <킹덤 시즌1·2>, <최고의 이혼>, <센스8 시리즈 피날레>, <센스8 시즌1·2>, <글로리아>, <공부의 신>,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썸데이>, <떨리는 가슴>, <로즈마리>, <위풍당당 그녀>, <엄마야 누나야>, <자꾸만 보고 싶네>, <RNA>, <사랑의 유람선>, <광끼> 등이 있다.

영화로는 <#아이엠히어>, <브로커(가제)>, <바이러스(가제)>, <페르소나>, <마약왕>, <터널>, <주피터 어센딩>, <도희야>, <클라우드 아틀라스>, <코리아>, <공기인형>, <괴물>,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튜브>, <굳세어라 금순아>, <복수는 나의 것>, <고양이를 부탁해>, <청춘>, <플란다스의 개>, <링> 등이 있다.

오늘 31일(월) 10시 50분부터 12시 5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아이엠히어>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