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 나의 귀신님>은 2015년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tvN에서 방영된 16부작 드라마다. 음탕한 처녀 귀신이 빙의 된 소심한 주방 보조 '나봉선(박보영)'과 자뻑 스타 셰프 '강선우(조정석)'가 펼치는 응큼 발칙 빙의 로맨스작품이다.

제작 정보로 유제원 감독 연출, 조문주 PD, 양희승, 양서윤 작가 극본, 출연진은 박보영, 조정석, 임주환, 김슬기, 박정아, 이대연, 이정은, 강기영, 최민철, 곽시양, 오의식, 신혜선, 이학주, 김성범, 신은경, 서인국 등이다.

이 드라마는 최고시청률은 7.3%(닐슨코리아)를 기록했으며, 줄거리와 결말 뿐만아니라,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등까지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tvN이 소개하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기획의도를 알아보자.

어릴 때는 보이지 않는 것이 무섭더니 어른이 되고나니 보이는 것이 더 무섭다. 요컨대, 인간이 귀신보다 더 무서운 존재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귀신이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존재일지도 모른다.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처녀귀신이, 나약하고 이기적인 인간들을 성장시키는 드라마. 인간보다 더 고귀한 사랑을 쟁취하는 드라마를 만들고자 한다. 그녀로 인해, 올 여름이 서늘했으면 좋겠다. 그녀로 인해, 그대들의 마음에는 온.풍.이 불었으면 좋겠다.

tvN이 소개하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인물관계도를 알아보자.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tvN이 소개하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등장인물을 알아보자.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 박보영(빙의녀 나봉선, 28세 여, 썬 레스토랑 주방보조)

어릴 적부터 좀 모자랐다. 건강도 모자랐고, 인물도 모자랐고, 친화력도 모자랐고, 그래도 그건 견딜만했다. 주변에 귀신들이 자꾸만 말을 걸기 시작한 이후로 더욱 더 세상 깊은 곳으로 숨어야만 했다. 밤마다 잠을 설치고, 낮엔 늘 꾸벅 꾸벅 졸다가 사고치기 일수. 유명한 스타셰프의 식당에서 주방보조로 늘 설거지를 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여기도 언제 잘릴지 모를 일. 신을 받들란 뜻으로 할머니가 지어주신 '봉선'이란 이름. 하지만 주방식구들에게는 그저 만만한 봉선일 뿐이다.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식당을 떠날 수 없는 이유는, 이곳에 오랜 짝사랑. 강선우 셰프가 있기 때문이다. 셰프를 향한 오랜 순정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제일 모르는 사람은 바로 셰프. 매사 공사구분 확실, 냉정한 사람이긴 하지만, 유독 봉선에게만은 늘 더 싸늘하다. 그리고 결국 주방을 홀랑 태워먹을 뻔 하던 그 날, 봉선은 눈물을 머금고 그곳을 나오고야 말았다. 그리고, 오랜시간 기억이 없다. 정신을 차렸더니 좀 몽롱하고, 사람들은 자신이 하지 않은 행동을 했다고 한다. 누군가가, 봉선의 몸 속에 다녀간 것일까?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 조정석(스타셰프 강선우, 33세 남, 썬 레스토랑 사장 겸 셰프)

잘난 척 빼면 할 게 없는 허세남. 하늘에 태양이 두 개일 수 없듯이, 최고의 셰프도 자신 하나라고 믿는다. 그도 그럴 듯, 요즘 제일 잘 나가는 스타셰프다. 길거리를 지나가면 웬만한 연예인보다 인기가 낫다. 요리가 본업이긴 하지만, 얼굴 좀 되고 말 좀 되고 실력은 더 되다보니, 방송국에서도 가만 두질 않고, 주변 여자들도 가만 둘리 없다.

주변의 많은 여자 중, 젤 아픈 여자는 바로 착하디 착한 여동생 은희. 뺑소니 사고로 다리를 잃고, 자신의 레스토랑 일을 돕고 사는 여동생을 볼 때면 가슴이 미어지지만 티내지 않는다. 그리고 가슴 속 깊숙한 곳에서부터 미운 여자. 바로 엄마. 어려서부터 낳아만 두고, 알아서 크길 바랬던 바쁜 엄마의 밑에서 자라며, 한 번도 엄마의 밥을 먹어 본 적이 없다.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그래서 밥맛을 모르고, 언제부턴가 밥을 끊어버렸다. 그래서 현재도 면전문 레스토랑을 운영중이다. 그리고 유학시절 만난 첫사랑, 소형. 불행하게도 친구의 아내가 되었다. 그리고 얼마 못 가, 친구의 죽음이 그녀를 과부로 만들었다. 이제는 친구의 아내보다는, 그냥 내가 가질 수 없는 여자이자, 베스트 프렌드다.

착한 여동생, 미운 엄마, 그리고 남몰래 좋아하는 친구. 이들이면 충분할 줄 알았는데, 자꾸 또 한 여자가 눈에 거슬리기 시작했다. 자꾸만 어릴적 왕따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유쾌하지 않은 여자. 나봉선. 그런데 자꾸만 어느 날 부터인가 저 여자가 달라보인다. 귀신에라도 홀린걸까.. 안돼. 정신차리라구..!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박보영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박보영은 1990년(나이 32세)에 태어났으며,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고, 2006년 EBS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3회 소비자의 날 문화연예 시상식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 부문, 2017년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너의 결혼식>,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돌연변이>,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피끓는 청춘>, <눈의 여왕>, <늑대소년>, <미확인 동영상: 절대클릭금지>, <리오>, <시선 1318>, <과속스캔들>, <초감각 커플>, <울학교 이티>, <이퀄> 등이 있다.

방송으로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어비스>, <힘쎈여자 도봉순>, <위키드>, <오 나의 귀신님>, <왕과 나>, <달려라! 고등어>, <마녀유희>, <비밀의 교정> 등이 있다.

[사진출처=tvN]
[사진출처=tvN]

<조정석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조정석은 1980년(나이 43세) 태어났으며,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인형'으로 데뷔한 탤런트, 뮤지컬배우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OST상, 2021년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OST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슬기로운 산촌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2>, <녹두꽃>, <투깝스>, <꽃보다 청춘 ICELAND>, <질투의 화신>, <오 나의 귀신님>, <최고다 이순신>, <더킹 투하츠>, <왓츠 업> 등이 있다.

영화로는 <엑시트>, <뺑반>, <마약왕>, <형>, <시간이탈자>, <특종 : 량첸살인기>, <나의사랑 나의 신부>, <역린>, <관상>, <강철대오: 구국의 철가방>, <건축학 개론> 등이 있다.

한편 오늘 4일(월) 10시부터 16시 40분까지 tvN DRAMA에서 <오 나의 귀신님> 1~4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노는 5일(화) 10시 10분부터 15시 30분까지 5~8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