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power outage (명) 정전

오늘 출근길에 승강기를 탔는데, 12월 10일(토) 오후 3-4시까지 한국전기 안전공사에서 점검이 있어 한 시간 동안 ‘정전’이 될 예정이라는 공지가 게시되어 있더군요. 문득 우리 독자들께서 ‘정전’을 영어로 뭐라 하는지 알고 있을지가 궁금해 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영단어는 '정전'이 되었답니다.

정전은 ‘outage’ 혹은 ‘power outage’라고 하는데요. ‘power cut’ 혹은 ‘power failure’이라는 표현도 종종 볼 수 있으니 함께 알아 두면 좋겠어요. 한편 ‘blackout’에도 ‘정전’의 의미가 있는데, 이 외에도 ‘일시적 기억상실(= 주로 음주 후 기억이 끊기는 현상)’의 뜻도 있어서 두 가지 의미 모두 다 알아 두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는 ‘blackout’하면 주로 ‘일시적 기억상실’의 뜻으로 더 많이 쓰이는 같은데 ‘정전’의 뜻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power) outage = power cut = power failure = blackout’ 요렇게 정리해 두면 되겠네요.

△ in case of a power outage: 정전된 경우에

△ The power outage caused only minimal disruption to operations. 그 정전은 최소한의 작업 중단만을 유발했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