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heredity (동) 축적되다, 축적시키다

동사 ‘cummulate’도 ‘쌓다/쌓이다, 축적하다/축적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원이 같다는 의미겠지요. 현대 영어에서는 ‘cummulate’보다는 ‘accumulate’가 좀 더 자주 사용되는 경향이 있는데 라틴어 명사 ‘cumulus 더미’에 어원을 두고 있답니다. ‘ac~’는 강조의 의미로 쓰는 라틴어 접두사 ‘ad~’의 변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명사형은 ‘accumulation’이라는 점과 자동사/타동사로 두루 사용되는 동사라는 점, 기사문, 수능 지문 등에서 간간히 볼 수 있는 동사라는 점까지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accumulate more wealth: 좀 더 많은 부를 축적하다

△ The false news began to accumulate and became uncontrollable. 그 가짜 뉴스가 축적되기 시작하더니 통제 불가능하게 되었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