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에 한 번씩 작심삼일하면 평생 습관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김정훈 칼럼니스트] ▣ heredity (명) 1. 유전(적 특징) 2. 세습

명사 ‘heredity’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단어는 아니지만, 수능 지문에도 자주 등장하고 뉴스 기사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단어라 설명드리려 합니다. ‘air’와 발음이 같다고 해서 동음이의어(同音異議語)로 고등학교 때 외웠던 ‘heir’라는 단어가 있는데 의미는 ‘상속인’입니다.

‘hered’ 혹은 ‘herit’에는 ‘물려주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hered’에 명사형 어미 ‘~ity’가 붙었으니 ‘유전’의 의미가 되지요. 참고로 명사 ‘heritage’도 같은 어근에서 나온 단어인데요. ‘전통 문화유산’의 뜻이 되겠습니다. 이 단어도 수능 혹은 뉴스 기사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이니 이번 기회에 함께 외워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제 수능의 리허설이라고 할 수 있는 9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있었습니다. 수험생들 모두 남은 기간 건강관리 잘 하시고 뿌린만큼 거두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the debate about the effects of heredity and environment: 유전과 환경의 영향에 대한 논쟁

△ Diet and exercise can influence a person’s weight, but heredity is also an important factor. 식사와 운동은 사람의 체중에 영향을 주지만 유전도 중요한 한 요인이다.

 

칼럼니스트 프로필

 

김정훈 칼럼니스트는 이투스 247 은평서대문점 원장이자 EBS, YBM 영어 강사이고 저서로는 『EBS 수능완전정복 Basic』 외 40여권이 있다. 가장 바른 길에 가장 빠른 길이라는 신념으로 재수생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수능과 토익을 가르치고 있고 월간지 신디더퍼키 선정 ‘입소문난 명강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