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21일(목) 대한민국 얼굴박사 1호이자 이미지 리더십 전문가인 송은영(숭실대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 교수)교수는 삼성카드 부서장 역량강화과정에서 <리더의 이미지>에 대하여 두 시간 동안 열강을 하여 호평을 얻었다.

송 교수는 교육학 박사이자 기업교육심리 전문가로서 정부에서 양성한 가족친화 강사다. 감정노동관리사와 본능심리 전문가 및 MBA 1급 등 각종 자격증들을 취득하면서 경영 전반에 걸쳐 작용하는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심리적 현상들을 이미지 경영 노하우와 함께 풀어내고 강연 하고 있다.

이번 삼성카드 강의는 송 교수에게 특별한 감흥을 주었다. 송 교수의 가족 모두가 2018년도 삼성카드 광고모델로 활동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삼성카드 부서장 역량강화과정에 참석한 학습자들과 송은영 교수의 열정은 남달랐다.

2시간 진행된 이번 특강은 송 교수 가족들이 함께했던 삼성카드 광고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시작했다. 이어 사전 질문을 18개에 대한 답변을 했다. 송 교수는 준비된 강의 자료보다 학습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질문을 하나하나 언급하면서 해결점을 함께 모색하는 방향으로 강의의 문을 열었다.

또한 송 교수는 수년간 뇌과학을 공부해왔는데 뇌과학적으로 보면 ‘훈련과 실습’만이 변화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교육 방법이라면서 함께 훈련하고 실습하는 방법을 병행했다. 따라서 보조 파트너 이미지 컨설턴트 2명이 함께 참여하여 강의와 실습 및 훈련을 병행하는 멀티 강의로 교육적인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과정 참여자들의 호응과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송 교수는 최근 출간된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가 올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교보문고에서 리더의 필독서로 지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클래스 101에 <직장인의 생존전략, 몸값 올리는 매력적인 셀프 브랜딩>을 런칭하기도 했다. 또한 기업 CEO PI(President Image) 컨설팅과 총선 대비 국회의원 컨설팅도 진행하고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