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3일(월) 21시 30분 EBS1 <한국기행>에서는 다시, 여행생활자 제1부 “산과 함께 너와 함께” 편이 방송된다.

꿈을 이루는데 늦은 나이는 없다! 나만의 캠핑카에 몸을 싣고, 두 발로 전국을 누비며 길에서 인생을 만나고 일상을 여행하듯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답답한 집콕 생활을 벗어나 ‘다시, 인생 여행’을 찾아 나선 사람들! 용기 있는 도전이 즐거운 인생을 만들기도 하는 법. 길 위로 유랑을 떠나며 나만의 인생 여행을 시작한 이들을 따라가 본다.

제1부 산과 함께 너와 함께

그저 산이 좋아, 정상에 오르는 묘미가 좋아 7개월 만에 백두대간 종주를 끝냈다는 트로트 가수 손빈아 씨와 소속사 대표 노규선 씨. 사람들이 세상 밖으로 나서지 못하는 동안 끊긴 일 대신, 산을 오르는 일을 선택했다는 두 사람에게 등산은 어느새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

그렇게 오른 수많은 산 중, 어린 시절 명절이면 올랐다는 형제봉은 더욱 특별한 그의 산행 명소. 형제봉 구름다리를 건너며 맞는 하동 산바람은 두고두고 생각이 나는 고향 바람이다.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즐거운 산행 후, 오랜만에 부모님이 계신 고향 집을 방문한 빈아 씨. 갑작스레 찾아가도 언제나 편안하게 맞아주는 가족들이 있어 고향 하동의 산은 그에게 최고의 힐링 장소다. 가파른 지리산과 넓은 평사리 들판, 변함없이 흐르는 섬진강 줄기까지 빈아 씨에겐 최고 인생 여행지라는 하동의 풍경을 함께 걸어본다.

한편 내일 14일(화) 다시, 여행생활자 제2부 ‘집시 여인의 시골 버스킹’ 편이 방송된다.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따라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