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채용 역량면접코칭 클리닉 단체 사진 [사진출처=GH경기주택도시공사]
공감채용 역량면접코칭 클리닉 단체 사진 [사진출처=GH경기주택도시공사]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GH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 11월 30일(수) 체험형 인턴의 성장 지원을 위해 '공감채용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를 기획한 GH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체험형 인턴사원들에게 일경험 기회 뿐만아니라 실질적인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최근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및 채용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짐에 따라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공감하는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클리닉에서는 역량면접코치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1:1 역량면접을 통해 인턴사원 개인별 강ㆍ약점 및 개선 피드백을 제공했다. 또한 사후개인별 역량의 강ㆍ약점 보고서를 제공함으로써 참여 인턴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냈다.

역량면접코칭을 하는 사진 [사진출처=GH경기주택도시공사]
역량면접코칭을 하는 사진 [사진출처=GH경기주택도시공사]

클리닉에 참여한 인턴사원 A씨는 코칭 후 “실전면접을 통해 강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에 대해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아 도움이 되었다”, 인턴사원 B씨는 “나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어떻게 역량개발을 해야할지 명확해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금번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을 주관한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조지용 원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을 넘어서 청년들의 실질적인 역량개발을 돕는 이러한 공감채용 노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것"이라고 전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