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윤에듀케이션 박윤희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HRD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제정된 이래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se Development)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기업 및 인재에게 수여하는 이 분야 최고의 상이다.

이번에 명강사 대상을 수상한 윤에듀케이션은 ‘어려운 것은 쉽게, 쉬운 것은 깊게, 깊은 것은유쾌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직무 교육과 리더십 교육을 전문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으로는 전략, 정책 보고서, 공문서, 기획력 향상, 트렌드, 챗GPT, 4차 산업혁명, 문제해결, 교수법, 발표스킬, 스피치,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그림책 인문학 등이 있다.

윤에듀케이션의 콘텐츠 특징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교육생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연구와 논문 등 근거에 기반한 내용을 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둘째, 기업 교육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적 기술들을 포함하여 실천이 가능하도록 한다. 셋째, 학습자의 몰입을 유도하는 깊이 있는 내용으로 학습자의 성찰을 이끌어 본질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이 중 대표 프로그램인 ‘보고서 작성 및 코칭’ 과정은 공무원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업무에 꼭 필요한 기획 및 정책 보고서 작성을 위한 직무 콘텐츠로 검증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7~9급, 6급, 5급의 직급별 보고서의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워풀한 프로그램이다. ▷문서 작성시 주의할 표현 ▷실전에 바로 쓰는 보고서 내용 전개 프로세스 ▷유형별 보고서 사례 분석 ▷반드시 통과하는 보고서 프로세스를 적용한 실습 및 코칭 등 총 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관에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교육 과정이다.

또 다른 과정으로는 ‘전달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강의기법’이 있다. 20시간으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26년의 강의 경험을 고스란히 녹여내여, 강의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내용을 성인학습 원리 및 교육내용 조직, 강의 언어와 강의 참여 촉진 기법 등 다양한 실습과 함께 병행한다.

한편 박윤희 대표는 전국적으로 매년 1,600시간 이상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집필활동도 활발하여 ‘마음을 사로잡는 보고서 작성의 기술(2018, 디자인플러스)’, ‘칼퇴근을 부르는 엑셀 핵심 Know-How(2018, 작은울림)’, ‘공문서 작성 및 보고서 작성법(2020, 윤에듀케이션)’,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2022, 윤에듀케이션)’ 등 18권을 출간했다.

‘잘 디자인된 교수법이 학습자의 몰입을 높인다’는 신념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설계를 하는 러닝디자이너 박윤희 대표는 “배우는 일이 즐겁고 나누는 업이 행복하여 꾸준히 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기관에서 좋은 기회를 주시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명강사 대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배우고 아낌없이 나누어 진정한 HRD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