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월 23일(화) 10시 30분에서 4시까지 이도경 강사가 전남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워크숍에서 “스트레스 회복 놀이치료”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특강을 마쳤다.
전남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최근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한 상담업무를 하면서 감정노동에 지친 전문상담사들을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놀이치료 기법을 학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이도경 강사는 학교 구성원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전문상담사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회복력을 강조하였다. 또한 몸 움직임의 효과, 비언어적 소통의 중요성,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지지의 힘, 유심카드를 활용한 서로의 마음 나누기 등의 활동을 소개하고놀이치료 기법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에 참가했던 한 교육생은 “학생들과 상담을 하면서, 제 자신이 번아웃되는 것 같았는데 스트레스 회복 놀이치료 강의를 통해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함께 노는 것이 치유의 효과가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활용할 수 있는 놀이치료 기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한편 이도경 강사는 호모루덴스(놀이하는 인간) 철학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의미있는 성장을 돕는 Re+Creation(리크리에이션)코칭연구소 소장이며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임교수이다.
광운대학교에서 코칭심리 석사를 마쳤고, KPC전문코치이자 한국강사에이전시 대표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현재 ‘재미있는 강의, 의미 있는 경험’ 라는 컨셉으로 더 나은 조직과 성과릉 위한 구성원의 회복력과 건강한 관계성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무 중심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강의하는 기업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회복 탄력성, 조직활성화/팀빌딩, 코칭 리더십, 스트레스 & 번아웃 관리, 세대공감 소통, 인게이지먼트, 성격으로 보는 자기이해 등이다. 저서로는 『어바웃 번아웃(공저)』 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