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김순복 강사는 8일 10시부터 12시까지 인천 미추홀구자원봉사센터 2024 자원봉사배움대학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환경교육을 위한 강의 스킬 Up’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의 주요 내용은 ‘마음에 꽂히는 강사 소개 기법’, ‘마음이 열리는 오프닝 기법’, ‘마음이 통하는 공감 학습 기법’, ‘마음이 행복해지는 강의 스팟 기법’, ‘마음을 다지는 클로징 기법’의 내용으로 환경교육 활동가에 맞게 맞춤형 강의기법 위주로 진행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학습자들은 교육 소감으로 “짱짱 최고야! 포인트 강의, 마법 같은 강의였다.”, “매우 유익하고 행복한 열정적인 강의였다.”, “알찬 배움의 시간, 재미있는 스킬을 많이 배웠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날 도움 강사로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 선임연구원인 뮤직테라피 컨덕터 오현미 강사가 함께 했다.

한편, 김순복 원장은 상담학 박사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가천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운영 교수, 사) 한국청소년지도학회 서울센터장, 사)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오산대, 경기과학기술대, 동원대, 한국열린사이버대 외래교수, 경기도교육청 교육행정 공무원과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에서 근무했다.
주 강의 분야는 교수법, 강의 코칭, 강사 브랜딩, 강의 교안 기획, 교구 활용 공감 학습, 성공하는 강의 운영전략, 진짜 나 찾기 솔루션, EFT, 직무 스트레스 관리, 조직 활성화, 마음 챙김 행복 여행, 셀프리더십, 공감 스피치, 공문서와 보고서작성 실무, 기획력, PPT 디자인 등이다. 저서로는 <벼랑 끝 활주로> 외 다수가 있으며, 시집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끌리는 사람> 등 다수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