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6월 20일(목) 수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지원 사업’에 한국쇼핑몰협회의 고아라 협회장이 ‘혁신적 디지털 마케팅 & 이커머스 전략’ 특강을 진행했다. 교육은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고 협회장은 이번 교육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출 수 있도록 디지털 마케팅과 이커머스 활용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는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최신 트렌드를 교육 내용에 반영하였고, 이커머스 활용 전략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고객 경험 관리 등 혁신적인 방식을 소개했다.
이러한 실질적인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고 협회장은 “현재 있는 시장의 급변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변화에 대응하려면, 새로운 이론이나 경험이 아닌 실질적인 실행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창업을 생각하는 창업자들이나 기업가들이 실질적인 실행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마케팅과 이커머스 활용 전략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 이번 교육은 재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창업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가운데, 이번 교육은 창업자 및 기업가들에게 최신 상식과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강의를 마무리하며 고 협회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마케팅과 이커머스 활용 전략에 대한 이해와 실제 실행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이 경쟁력 있는 기업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재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에게는 더 나은 경영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