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김순복 강사는 28일 13시부터 18시까지 ‘에고그램 & 인생태도 진단 분석 강의기법 개발’의 주제로 강사 양성 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에고그램 진단 활용 자기 성장 및 조직 관리’, ‘에고그램 진단 활용 소통의 기술‘, ’에고그램 진단 활용 소통과 삶의 자세’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류 분석(TA)의 에고그램과 인생태도 진단지 검사 분석을 활용해 여러 강의에 진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강의 기법을 선보여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학습자들은 교육 소감으로 “제 생애 이렇게 멋지고 재미있는 강의는 처음 들었다. 오늘 강의 안 들었음 후회할 뻔했다.”, “확실한 신뢰와 재미, 의미, 가치가 쏙쏙 깨알 같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팁, 교구 제작에서 강사님의 진정성이 보이는 명불허전이었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김순복 강사는 상담학 박사로 한국강사교육진흥원장, 가천대 명강사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운영교수,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 서울센터장, 사)한국강사협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오산대/경기과학기술대/동원대/한국열린사이버대 외래교수, 경기도교육청 교육행정 공무원과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에서 사무 행정으로 근무했다. 현재 김순복의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을 칼럼으로 연재 중이다.

주 강의 분야는 PPT 디자인, 공문서 & 보고서작성 실무, 챗 GPT 활용 업무 효율화, 강의 교안 기획, 유쾌한 공감 학습 강의 스킬, 성공하는 강의 운영전략, 교수법, 강의 코칭 등 강사 양성 과정과 EFT, NLP, 에고그램, 공감 스피치, 부모 교육, 직무 스트레스 관리, 셀프리더십 등이다. 저서로는 <벼랑 끝 활주로> 외 다수가 있으며, 시집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끌리는 사람> 등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