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12월 19일(목) ‘오늘의 강사’는 조직활성화 분야 이도경 강사다. ‘오늘의 강사’는 한국강사에이전시가 지식뿐만아니라 선한영향력을 전하는 강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늘도 강의 현장에서 청중과 소통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는 강사를 응원한다.

□ 강사 이도경(강의분야: 조직활성화)

이도경 강사는 호모루덴스(놀이하는 인간) 철학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의미있는 성장을 돕는 리플레이코칭연구소 소장이자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임교수이다. 광운대학교에서 코칭심리 석사를 마쳤고, KPC전문코치로도 활동 중이다. 수토피아hr컨설팅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재미있는 강의, 의미 있는 경험’ 라는 컨셉으로 더 나은 조직과 성과를 위한 구성원의 회복력과 건강한 관계성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무 중심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강의하는 기업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회복 탄력성, 조직활성화&팀빌딩, 코칭 리더십, 스트레스 & 번아웃 관리, 세대공감 소통, 강점 워크숍, 성격으로 보는 자기이해 등이다. 저서로는 『어바웃 번아웃(공저)』 가 있다.

“VUCA로 표현되는 급격한 변화 속에 사람들의 일하는 방식과 생활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어요. 특히 조직 내 개인화가 가속되면서 공동체 의식의 단절은 조직의 지속가능성과 성과 시스템의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른 불안감도 높아지면서 구성원의 멘탈관리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조직 내 환경과 문화의 개선이 따라야 되고, 이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해요.(중략)

기업교육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어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재미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성원들의 자발성을 이끌어내어 직의 활력을 충전하고 부서간 협업력을 높여 성과로 연결되는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획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인터뷰 중에서>

한편 한국강사에이전시는 한국강사신문(발행인 한상형)의 강사사업부로 강사들의 브랜딩을 돕고, 교육 기관에 강사를 소개하고 있다. 강의 취재와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강사들을 발굴하여, 기업과 기관에 강사를 추천한다. ‘월간강사’ ‘주간강사’ ‘오늘의 강사’를 운영하고 있다.

‘월간강사’는 매월 1회, ‘주간강사’는 매주 1회 기사화되는 것 뿐 아니라 200여곳의 기업과 교육기관 교육담당자에게 이메일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오늘의 강사’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기사화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