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강원대학교]
[사진출처=강원대학교]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는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안종화)는 3월 14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교수법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임용 교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강의 기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 학기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중심 교수법을 안내하고, 대학 학사제도 및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2025학년도 1학기 신규 임용 교원 43명이 참석했으며, 정재연 총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김초희 학사부처장의 ‘주요 학사과정 안내’ ▲강경애 교육혁신본부 연구교수의 ‘교수-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오석훈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의 ‘교수회 안내’ ▲김대기 도서관장의 ‘도서관 교육연구지원 안내’ 등 주요 교육 시스템과 교수활동 지원 체계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어, 혁신교수법(ITM, Innovative Teaching Method)의 일환으로 ‘Great Books 토의 교수법’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텍스트 중심 토의를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가 함께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실질적인 교수법을 소개하고, 신임 교원들이 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종화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신임 교원들의 초기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혁신본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효과적인 강의법을 개발하고 적용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