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11월 18일(화) ‘오늘의 강사’는 커리어 분야 오지민 강사다. ‘오늘의 강사’는 한국강사에이전시가 지식뿐만아니라 선한영향력을 전하는 강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늘도 강의 현장에서 청중과 소통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는 강사를 응원한다.
□ 강사 오지민(강의분야: 커리어·진로)
오지민 강사는 커리어브랜딩 대표다. 오 강사는 지난 12년 동안 3,000명 이상의 커리어 여정을 함께하면서 누군가의 진로 및 일에 시작과 전환의 순간에 곁에서 방향을 찾아주는 일을 하고 있다.
강의 분야는 ‘커리어’다. 일과 삶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며, 자신만의 커리어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학생 및 청년층에게는 ‘진로 설계와 취업 역량 강화’, 직장인에게는 ‘커리어 방향성과 브랜딩’, 중장년층에게는 ‘인생 2막 커리어 리셋’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 ‘지속가능한 커리어’와 ‘자기 브랜드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주제로, 개인이 주체적으로 커리어를 설계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이 외에도 퍼스널 컬러, 얼굴 및 골격 체형진단, 패션스타일링 등의 토탈 이미지메이킹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강의와 코칭 현장에서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결국 가장 강력한 브랜딩이라고 믿기에 교육이 끝난 뒤에도 교육 프로그램과 만족도 관련 피드백을 담당자분들과 의견을 주고받거나 참여자들의 커리어 여정에 대한 안부를 지속적으로 묻고 관계를 이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시간이 쌓이면서 ‘함께 성장하는 코치’라는 신뢰가 제 브랜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중략)”<인터뷰 중에서>
한편 한국강사에이전시는 한국강사신문의 강사사업부로 강사들의 브랜딩을 돕고, 교육 기관에 강사를 소개하고 있다. 강의 취재와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강사들을 발굴하여, 기업과 기관에 강사를 추천한다. ‘월간강사’ ‘주간강사’ ‘오늘의 강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의 강사’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기사화된다. ‘주간강사’는 매주 1회, ‘월간강사’는 매월 1회 기사화되는 것 뿐 아니라 300여 곳의 기업과 교육기관 교육담당자에게 이메일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강사 등록 및 섭외 문의는 한국강사에이전시로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