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사진출처=부산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선옥)은 오는 12월 4일 부산교육대학교 참빛극장에서 부산 시내 3~5세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예비 초등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기 학부모가 초등 교육과정과 미래 교육의 흐름을 이해하고, 취학 전 유아의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가 ‘AI 네이티브들의 초등생활 준비’를 주제로 강의한다. 신 교수는 AI시대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중심으로, 초등 교육과정에 필요한 역량과 부모 역할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신종호(프로필/작품활동)교수는 공부를 하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경험과 효과적인 자기 관리 및 학습 전략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국내 최고의 교육 전문가이다.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서울대 학습창의센터를 중심으로 학습 역량과 창의성 계발뿐 아니라, 공부 문제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해법, 나아가 자기 공부와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실천 방안도 함께 연구하고 있다.

tvN 「유퀴즈」,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EBS 「당신의 문해력」, SBS 「부모 vs 학부모」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 서울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공부 멘토이자 문해력 전문가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EBS 「미래교육 플러스」에서는 현실적인 교육 문제와 고민을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는 통찰로 다뤄 학생들과 학부모는 물론 교육 현장의 많은 이들로부터 대한민국의 가장 신뢰할 만한 대표적인 전문가로 주목받았다. 『우리 아이 학습마라톤』, 『교육심리학』, 『폭력 없는 행복 학교 만들기』, 『영재아동 바로 알기』 등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발표했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수는 대면연수(200명)와 비대면연수(200명)로 병행 운영되며, 비대면연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초등교육 및 미래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변화에 발맞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