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5일 오후 3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박용우 의사를 초청해 ‘회춘 프로젝트’를 주제로 ‘꿈을 여는 동대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동대문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전문지식 및 인문교양을 함양하기 위해 매월 넷째 수요일 사회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 열리는 명사특강의 초청강사는 의사로서 8주 만에 체중 10kg을 감량해 유명한 박용우 원장이다. 박용우 원장은 건강 나이를 줄이는 방법,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등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 유지 비법, 노하우 등 회춘 프로젝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의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메덱스 건강증진센터 설립,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강북삼성병원 비만클리닉 소장,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의과대학부속 비만연구소 교환교수, 대한가정의학회 비만연구회 회장, 대한메조테라피의학회 회장, 대한비만체형학회 자문위원, 대한가정의학회 비만연구회 명예회장, 대한보완통합의학회 이사, 대한스포츠의학회 이사, 대한임상영양학회 이사,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이사, 대한비만학회 이사를 거쳐 현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와 리셋의원 비만클리닉 대표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활동으로 MBC ‘닥터고’, TV 조선 ‘정보끝판왕 황금마차’, 채널A ‘닥터 지바고’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다이어트 멘토 박용우 박사의 4주 해독다이어트>, <음식 중독>, <원시인 다이어트>, <내몸 다이어트 설명서>, <내 몸에 맞는 영양제는 따로 있다>, <박용우 교수의 신인류 다이어트>, <원시인처럼 먹고 움직여라> 등이 있다.
구는 그동안 마당놀이 김성녀 교수, 한비야 작가, 시골의사 박경철, 법륜 스님, 김오곤 한의사, 정호승 시인, 표창원 소장 등 쟁쟁한 명사들을 강사로 초청해 명사특강을 열어 매회 300명 이상 단골 수강생을 확보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도 총 6회에 걸쳐 명사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며 매회 오후 3시 구청 2층 강당에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내달 명사특강은 안종선 교수가 ‘행복을 이루는 풍수’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삶은 배움이고 삶의 길이 배움의 길이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개인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